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엣지 팝업 차단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Edge는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개발한 웹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IE) 후속으로 나와 Windows 10 운영 체제의 기본 브라우저가 됐고 웹 환경과의 호환성은 물론 사용자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이번에 새로운 웹 브라우저로 갈아타서 정착하려고 하거나 가끔씩 필요에 따라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할 일이 있어 엣지를 사용하게 된 분들도 있을 텐데요.

 

사용하다 보면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서 서비스 이용을 할 때가 있고 팝업창을 띄운 다음 본인인증이나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프로모션 이벤트 또는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될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열리지 않고 차단되는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골치 아프고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이런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엣지 브라우저를 설치 후 설정을 건드리지 않은 기본 상태일 경우 팝업이 차단(권장)되도록 설정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그런 것인데요.

 

 

 

 

아직 Edge 브라우저가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이런 문제를 해결하면 되는지 잘 몰라서 헤매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간단한 방법으로 차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여 동일하게 대처하면 원활한 작업이 가능해져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상생활 속의 꿀팁/이미지 출처: Microsoft Edge

 

 

우선 Microsoft Edge를 열어준 다음 우측 상단을 보면 설정 및 기타를 선택할 수 있는 점 3개 표시가 있으니 눌러주시고 메뉴가 열리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하세요.(상단 주소창에 edge://settings를 입력 후 엔터를 쳐도 됨)

 

 

 

 

이동한 화면에서 좌측을 보면 다양한 설정 카테고리가 마련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 [쿠키 및 사이트 권한]을 누르면 사이트 사용 권한과 관련된 항목이 나열되는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중간에 [팝업 및 리디렉션]이 차단됨으로 표시된 걸 볼 수 있는데 이 항목을 눌러주세요.

 

 

 

 

기본적으로 차단(권장)되어 있지만 표시된 버튼을 눌러 해제하면 버튼이 흰색으로 바뀌게 되면서 이로써 엣지 팝업 차단 해제를 적용하게 될 것이며, 이후 다시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이제는 차단되지 않고 팝업창이 자연스럽게 열리는 걸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해제하면 간혹 검증되지 않은 사이트에 들어갔을 때 PC 시스템에 문제를 일으키는 악성코드나 애드웨어가 깔리면서 판을 치게 되고 이로 인해 웹서핑 작업이 불편해지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 거예요.

 

물론 이런 이상한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으면 그만이지만 세부적인 설정이 필요할 것 같은 분들은 차단(권장)은 그대로 내버려 두되 허용 항목 우측에 [추가]를 눌러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된 사이트만 허용되게 설정을 하면 앞으로 좀 더 안전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엣지 팝업 차단 해제를 할 수 있으니 특별히 진행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은 없을 것이며, 그동안 엣지를 이용하면서 불편했던 분들은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설정을 변경하면 앞으로 자유롭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될 테니 원활한 웹서핑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질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