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날씨 알림, 지역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핸드폰을 이용해서 NAVER 포털 사이트 또는 전용 앱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이며, 종종 바깥에 외출하게 될 일이 생겨서 이래저래 날씨 정보가 궁금하여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계절에 따라 날씨가 변덕스럽거나 일교차가 심해서 적응하기 힘들고 이동할 때 불편을 겪을 때도 많기에 현재 또는 몇 시간 후의 날씨가 궁금해서 네이버 앱을 이용해 확인하고 싶은 적이 있을 거예요.

 

그런데 현재 위치가 아닌 다른 동네나 아예 다른 지역이 표시되고 있어 정확한 내 위치, 지금 거주하고 있는 이곳의 날씨를 확인해보고 싶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모바일 기준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사용 중인 핸드폰에 기기 위치 정보(GPS)가 설정되어 있어야 하는데 환경 설정에 들어가서 위치 정보를 사용으로 선택하거나 상단 바를 내려서 [위치] 항목을 허용해 주시면 되겠고요.

 

 

 

 

이후 NAVER 앱을 열고 나서 아래쪽을 보면 날씨가 표시된 부분을 찾을 수 있으니 터치하도록 합니다.(기상속보나 폭염경보가 아닌 날씨가 표시될 때 눌러야 됨)

 

 

ⓒ일상생활 속의 꿀팁/이미지 출처> NAVER 날씨

 

 

이동하면 날씨는 물론 미세먼지, 대기영상, 지도, 뉴스 등 관련 종합정보를 쉽게 살펴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맨 아래로 화면을 내리면 [날씨 알림 설정하기]가 있으니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날씨 알림 지역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알림 지역은 최대 5개까지 설정 가능하고 현 위치가 아닌 등록된 관심지역도 볼 수 있으며, 알림의 경우 등록된 지역을 기준으로 하여 하루 2회 정기적인 알림과 특보, 미세먼지 등 비정기적인 알림을 제공한다고 하니 이용해보시면 될 거예요.

 

 

 

 

만약 잘못 지정된 지역이 있다면 X 표시를 눌러 삭제하면 되고 [+ 알림 지역 추가하기]를 눌러 추가할 지역을 검색할 수 있으니 현재 지역을 입력하면 되는데 예를 들어 '대전시 둔산동' 이런식으로 입력 후 자판에서 돋보기 모양을 눌러 검색하면 될 것입니다.

 

 

 

 

그러면 결과가 바로 밑에 나오는데 플러스(+) 모양을 누르면 되고 알림 지역으로 추가할 거냐고 팝업이 뜨면서 재차 물어볼 테니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제 다시 네이버 메인으로 돌아가서 확인해보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날씨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선택해서 이동하면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좀 더 자세한 날씨정보를 볼 수 있으니 마음에 들 것입니다.(기본적으로 기상청으로 되어 있지만 제공사 설정으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함)

 

이렇게 네이버 날씨 알림에서 지역 설정을 할 수 있는데 푸시알림을 허용한 상태라면 매일 하루 2회 날씨와 관련된 정기적인 알림을 받게 될 테니 외출하려고 준비할 때 도움 될 것이며, 중간에 날씨가 바뀌어서 비나 눈이 올 예정일 때 미리 대비할 수 있게 될 것이므로 유용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