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신한은행 입출금 알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계열사로 인터넷뱅킹, 신한S뱅크, 외화 환전, 계좌조회, 펀트, 적금, 대출 등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필요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계실 겁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결제는 물론 전용 앱을 이용해서 계좌조회 및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해졌는데 처음 이용하거나 필요에 따라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을 때가 있을 거예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이면 좋겠으나 자세히 알아본 결과 입출내역 E-mail 통지와 출금 문자 알림은 무료이지만 실시간 입금, 출금 거래 알림 문자는 유료라서 따로 서비스 신청을 해야 이용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수수료로 월정액제는 1,000원, 종량제 통지는 건당 20원에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이용 가능한 앱도 존재하지만 가끔씩 입출금 알림이 누락되거나 뒤늦게 오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 그래도 괜찮다면 이 내용을 읽어볼 필요 없이 SOL 알리미 앱을 설치하여 이용하면 될 거예요.

 

 

 

 

유료로 이용했을 때 서비스 수수료는 매월 10일 전월 사용 분에 대한 수수료가 해당 계좌에서 자동 출금되는 방식으로 처리되는데 이렇게 비용이 빠져나가도 이용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이므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신한은행 입출금 알림 신청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용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신한 쏠 앱을 설치해야 되는데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스토어 앱에 들어가서 검색을 해보면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설치 후 [열기]를 눌러 앱을 실행하면 되고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일상생활 속의 꿀팁/이미지 출처> 신한 쏠(SOL)

 

 

메인 화면이 열렸을 때 우측 상단 쪽을 보면 3단 선 표시가 있으니 누른 다음 넘어간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릅니다.

 

 

 

 

이어서 상단에 [알림 설정] 항목을 눌러 넘어간 화면에서 문자(유료)에 체크하기 위해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입출내역SMS통지서비스에 관한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서비스는 입출이 자유로운 예금만 등록가능하고 심야시간대(22시~08시)의 거래에 대한 통지를 통지안함으로 진행했을 경우 익일 아침 08시에 순차적으로 발송될 것이며, 최저금액설정을 통해 일정금액 이상만 통지 받게끔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단, C/C거래로 자동이체, 급여입금, 예금이자, 대출이자, 카드대금 등 전산으로 일괄 입출금되는 거래는 익일 아침 8시에 순차적으로 발생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되겠고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을 읽어본 후 진행함에 있어 이상이 없을 경우 [서비스 신청]을 누르면 되겠고요.

 

 

 

 

이용 약관 [전체 동의]를 눌러 체크된 상태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통지계좌를 선택할 수 있고 요금제를 결정하는 화면이 나올 테니 선택 후 넘어가면 됩니다.

 

 

 

 

이후 통지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나서 [인증요청]을 누르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넘어가면 통지항목정보입력을 하는 화면이 나오는 걸 볼 수 있는데 각 항목별로 사용여부를 결정하면 되고 SMS최저통지금액도 알고 싶을 땐 미입력된 상태로 넘어가면 될 거예요.(통지항목정보입력은 이미지와 동일하게 하는 것이 아닌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설정하면 됨)

 

 

 

 

마지막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SMS통지서비스 신청내역 확인이 나오는데 전체적으로 살펴보고 이상 없을 경우 [확인]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신청 과정이 완료되어 이제부터 거래완료 후 입출금 결과를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알려드린 내용이 뭔가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직접 신한은행 입출금 알림 신청을 진행해보면 금방 완료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 스마트하게 입금과 출금 내역을 볼 수 있게 되어 여러모로 편리함을 느낄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