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인터넷 인증서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가끔 컴퓨터로 인터넷을 이용할 때면 '이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경고 문구와 함께 페이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웹 사이트에서 제시한 보안 인증서는 만료가 됐거나 아직 유효하지 않다고 하고 문제있는 인증서를 통해 사용자를 속이거나 사용자가 서버로 보내는 데이터를 가로챌 수 있다는데요.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은 도통 무슨 말인지 몰라서 난감하고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물론 사이트를 계속 탐색해서 접속해 볼 수는 있겠지만 지속적인 오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는 편인데 이럴 때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라도 좋을 거예요.

 

알려진 바로는 인터넷 시간과 동기화가 진행되지 않고 있어 문제가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728x90

 

그러니 지금 알려드리는 인터넷 인증서 오류 해결 방법의 내용을 참고하시고 비슷한 현상이 생겼을 때 동일하게 설정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먼저 밑에 있는 작업표시줄에서 우측을 보면 시간 정보가 표시되어 있으니 클릭한 다음 작은 창이 열리면 하단에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다음 날짜 및 시간의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인터넷 시간] 탭을 눌러 이동해 주시고요.

 

 

 

 

이번에는 컴퓨터가 time.windows.com과 자동으로 동기화되도록 설정되었다는데 밑에 있는 [설정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를 위해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주면 년, 월, 일, 시간에 time.windows.com과 동기화됐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제가 해결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또 다른 인터넷 인증서 오류 해결 방법은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 상단에 있는 보안 탭을 누른 다음 아래에 있는 [사용자 지정 수준]을 눌러주세요.

 

 

 

 

보안 설정의 인터넷 영역 창이 열리면 스크롤바를 내려서 '인증서가 하나만 있는 경우 클라이언트 인증서 선택 안 함'에 '사용'을 누르고 확인한 후 PC 재부팅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다시 인터넷을 실행해서 이상 유무를 확인해 보면 인터넷 인증서 오류가 사라진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