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공동인증서 pc 저장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본인만 사용하는 핸드폰에 네이버인증서를 발급하면 중요한 문서나 인증 요청을 확인할 때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 면허세 등의 지방세 고지서를 열람하고 네이버페이로 납부하는 것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전자문서의 유효기간이 3년이나 돼서 오랜 기간 동안 편하게 이용 가능한 장점이 있어 관심을 갖게 된 분들이 많을 텐데 아직 공동인증서를 갱신하거나 발급하지 않은 상태 또는 모바일로 사용하고 있지만 PC에서도 확인해야 될 일이 생겨서 추가로 인증서 저장하는 법을 알아본 분들이 있을 거예요.

 

참고로 모바일과는 다르게 피씨에서 이용하려면 기본적인 필수조건으로 네이버 전용 브라우저인 웨일을 설치하고 네이버페이 서비스 이용에 동의해야 되는데 자세한 방법이 궁금할 것이므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다소 과정이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순서대로 따라 해보면 저장하는 작업을 금방 완료할 수 있는데 먼저 검색창을 열고 웨일을 입력 후 찾으면 검색 결과에서 Naver Whale 사이트가 나올 테니 이동하기 위해 [웨일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관련 페이지가 열리면 [다운로드]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누른 다음 응답 후 연결되면 지정된 경로에 WhaleSetup 파일이 생성되어 있을 것이므로 더블클릭해서 허용 후 실행합니다.

 

 

 

 

이후 창이 열리면 [동의 및 설치]를 눌러 안내에 따른 과정을 진행하면 될 것이며, 누구나 쉽게 완료할 수 있는 간단한 방식이니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거예요.

 

 

 

 

완료했다면 이번엔 네이버페이 서비스에 동의하면 되는데 마찬가지 검색창을 열고 네이버페이를 입력 후 찾으면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그러면 네이버페이 이용 동의 화면이 나올 텐데 필수 항목에 동의 체크한 다음 맨 밑에 [동의]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되고 이후 포인트 잔액 표시가 뜬 화면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완료한 것입니다.

 

 

 

 

이렇게 준비 단계는 모두 끝났으니 네이버 공동인증서 pc 저장을 시작할 수 있는데 이제 웨일 브라우저를 열고 NAVER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다음 검색창에 네이버 공동인증서를 입력 후 찾으면 공식 홈페이지의 링크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중간에 [PC 웨일 브라우저 발급하기] 버튼이 있으니 클릭합니다.

 

 

 

 

그러면 본인 휴대전화 확인을 해야 되는 팝업 창이 열릴 텐데 약관 동의함에 체크한 다음 통신사 선택 후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번호를 요청하고 문자 메시지로 받은 6자리의 숫자를 동일하게 입력해 주세요.

 

 

 

 

확인되면 다음 단계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될 테니 숫자 6자리를 밑에 자판에서 클릭하면 될 것이며,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마침내 네이버 인증서를 브라우저에 안전하게 저장했다는 화면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제공/NAVER 공동인증서

 

 

홈화면으로 이동해서 살펴보니 웨일 브라우저에 보관 중이고 유효기간이 표시되어 있을 것이며, 관리하기를 누르면 저장된 기기 및 브라우저가 어떤 게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사용이력을 누르면 인증서 사용·발급이력을 조회하는 것이 가능할 테니 앞으로 간편하게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여러모로 유용할 거예요.

 

 

 

 

인증서의 사용처는 잔여백신 예약하기, 내 자격증 불러오기, 모바일 고지 확인하기, 간편 결제 계좌 등록하기, 송금 시 기기 안전성 체크,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하기가 있고 처음 이용해서 아직 익숙지 않은 분들은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렸을 때 인증서 사용법과 자주 묻는 질문이 마련되어 있는 게 보일 테니 참고하면 이용함에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공동인증서 pc 저장 방법을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으며,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