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한국의 게임사에 가장 큰 족적을 남긴 게임을 말할 때 Starcraft가 빠져선 안될 정도로 큰 붐을 일으켰고 인기가 대단했음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겁니다.

 

 

 

 

또한 예전에 온게임넷이라는 게임채널에서도 프로게이머들끼리 경쟁을 하며 경기를 펼치는 모습이 방송되면서 그 열기는 엄청났었는데요.

 

최근에 새롭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이 공개가 되고 아프리카TV에서도 ASL리그가 알려지면서 다시 재조명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예전 추억을 떠올려 보면서 오랜만에 게임즐겨보는 분들이 많고 나이가 어린 친구들도 뒤늦게 알게 돼서 관심이 생길 수 있을 텐데 오랜만에 해보거나 처음 접할 때는 손에 익숙지 않고 어려울 수 있으므로 치트키를 사용해 보면 천천히 파악해 나가면서 손에 익힐 수 있을 거예요.

 


 

 

 

스타크래프트 치트키는 게임을 유리하게 진행하기 위해 만들어진 문장이나 일정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적용하는 방법은 게임이 시작될 때 키보드에서 엔터를 눌러주면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게 되는데 정확하게 입력을 한 후 다시 엔터를 쳐주면 해당 치트키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배틀넷에서 유저끼리 대결을 할 땐 지원되지 않으며 싱글플레이나 미션모드일 경우에만 적용해 볼 수가 있는데요.

 

728x90

 

단, 치트키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렀을 때 'Cheat Enabled'가 화면에 뜨지 않으면 적용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것이므로 다시 입력을 해줘야 한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될 겁니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장을 알려드릴 테니 처음 시작했거나 낯설게 느껴지는 분들은 적용을 해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show me the money

(미네랄과 가스가 각각 10,000씩 충전)

 

black sheep wall

(지도상에서 어두웠던 부분을 전체 보여줌)

 

modify the phase variance

(모든 건물을 순서나 제한없이 짓기)

 

operation cwal

(유닛생산과 건물이 지어지는 속도가 빨라짐)

 

food for thought

(오버로드, 파일론 없이 인구수 늘리기)

 

power overwhelming

(유닛과 건물의 에너지가 닳지 않는 무적)

 

something for nothing

(공격력, 방어력 1회 업그레이드)

 

food for thought

(인구수 제한 해제 시키기)

 

there is no cow level

(미션과 일반게임에서 바로 승리)

 

또 다른 스타크래프트 치트키가 더 존재하고 있지만 이 정도만 알고 있더라도 게임좀 더 신나고 재밌게 즐길 수가 있을 텐데요.

 

 

 

 

추가로 참고하거나 주의하실 점을 더 알려드리면 영어 문장을 입력할 때 띄어쓰기도 틀리지 않고 정확하게 입력해야 되며 food for thought와 operation cwal은 상대방(컴퓨터)도 적용이 되는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