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PC로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필요에 따라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될 일이 생길 수도 있고 변심하여 새로운 탐색 환경에 적응해서 웹서핑을 해보고 싶은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Microsoft Edge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출시한 웹 브라우저로 새 Chromium을 기반으로 하며 PC는 Windows, macOS, 모바일은 Android, iOS 등 여러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고 성능, 호환성, 속도가 모두 우수한 편이기 때문에 웹상에서 좀 더 원활한 검색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평소에 심플하면서 깔끔한 느낌을 선호하는 분들은 이러한 검색 환경 및 구성이 마음에 들 거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Microsoft Edge 설치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일상생활 속의 꿀팁> 이미지 제공/Microsoft Edge

 


일단은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를 입력하면 관련 링크가 검색 결과에 바로 보여지게 될 테니 클릭해서 이동한 다음 해당 웹페이지가 열렸을 때 중간에 [다운로드] 버튼이 마련되어 있을 것이므로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창이 추가로 열리면서 라이선스 관련 내용이 나오는데 읽어보시면 되겠고 설치 언어가 한국어로 표시되어 있는 걸 확인 후 [수락 및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다운로드가 곧 시작될 테니 잠시만 기다리면 되고 지정된 경로에 MicrosoftEdgeSetup 파일이 저장된 걸 볼 수 있으니 찾아 들어가서 더블클릭하여 실행시킨 후 허용해 주세요.

 

 

 

 

다운로드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될 테니 조금만 기다리면 되고 이후 성공적으로 완료된 걸 알려줄 겁니다.

 

 

 

 

그러고 나서 바탕 화면을 보면 Microsoft Edge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을 것이며, 잠시 후 환영한다고 반기는 창이 열릴 텐데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Google Chrome의 데이터로 브라우저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보여지고 Internet Explorer에서도 검색 데이터를 가져온다는 항목에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는데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또한 새 탭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미지형, 콘텐츠형, 심플 중에 결정할 수 있고 나중에 페이지 설정에서 언제든지 변경 가능하니 참고하면 되겠으며, 확인을 눌러 넘어갔을 때 모든 장치에서 즐겨찾기, 암호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안내할 텐데 로그인하여 데이터 동기화를 하거나 로그인하지 않고 계속 진행할 수 있으니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될 거예요.

 

 

 

 

이제 모든 설정이 마무리되어 열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화면 구성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며,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큰 틀에서 봤을 때 별로 차이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유사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 유경험자는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으니 관심이 생긴 분들은 이용해보면 되겠고 온라인 쇼핑 시 기본 제공 도구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효과적이고 여러 가지 면에서 만족스러움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