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심인식 안될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 유심(USIM)은 가입자의 정보를 탑재한 SIM카드와 UICC가 결합된 형태로 사용자 인증과 함께 글로벌 로밍,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3세대 이동통신(WCDMA) 단말기에 식별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작은 크기의 칩으로 일종의 모바일용 신분증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 핸드폰에 유심칩이 삽입되어 있지 않을 때는 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없고 인터넷도 불가능한 상태가 되는 무용지물이 됩니다.

 

 

 

 

그런데 유심칩이 삽입된 상태라도 접촉 불량이나 문제가 있는지 인식이 제대로 되는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핸드폰 화면을 보면 설치된 USIM 카드가 없다거나 USIM 정보가 확인되지 않아 폰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고 알려줄 거예요.

 

728x90

 

그렇지만 유심인식 안될 때 조치를 취해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 가지 있으니 하나씩 테스트를 해보면서 확인하면 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대처하는 방법을 몇 가지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1. 유심카드를 분리해서 방향을 다시 확인한 다음 재장착하고 핸드폰을 재부팅해 줍니다.(재부팅은 2~3번 정도 진행해야 될 수 있어요)

 

2. 지우개나 면봉 등을 이용하여 알코올을 묻힌 다음 USIM 카드가 접촉되는 부위를 닦아주세요.

 

금속 단자 부위에 이물질이 묻어 있거나 녹슬어서 인식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을 것이며 닦을 때는 접촉되는 곳이 손상될 수도 있으니 적당한 힘으로 살살 닦아줘야 됩니다.

 

 

 

 

3.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호환이 가능한 USIM을 장착해 보고 동일한 문제가 계속된다면 핸드폰의 USIM 슬롯 부분 쪽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아보세요.

 

 

 

 

유심인식 안될 때 이렇게 여러 가지의 방법을 통해 조치를 할 수가 있는데 다시 장착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카드를 발급받았던 대리점이나 해당 이동통신 사업자에게 직접 문의를 해본 후점검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핸드폰도 기계이다 보니 일시적인 오류가 생길 수 있는데 보통 3번째 방법까지 테스트해 보면 정상적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으니 알려드린 조치 방법을 진행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고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