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advanced office password recovery로 엑셀 비밀번호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프로그램인 Excel로 문서 작업을 하고 저장한 뒤 보안을 향상시키고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했지만 나중에 다시 열어보려는 과정에서 비번이 정확히 생각나지 않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경우로는 필요에 따라 웹상에서 이미 작성된 엑셀 문서를 내려받은 상태이지만 파일에 암호가 걸려있고 열 수 없는 곤란한 상황일 때 난감했던 적이 있고 지금 그런 상황이라서 막막함을 느끼고 있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저의 경우 짐작해봤을 때 숫자로만 비밀번호를 적은 것까지는 알겠으나 정확히는 기억나질 않고 있는 상태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했던 적이 있는데 이럴 땐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있을 것이므로 보호되어 잠겨있는 엑셀 문서의 비번을 알아내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거라 생각합니다.

 


 

 

 

우선 인터넷 포털 검색창을 열고 Advanced Office Password Recovery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서 Elcomsoft와 관련된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해서 들어간 다음 메인 화면이 열리면 암호로 보호된 문서에 액세스할 수 있는 무료 평가판을 제공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현재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무료 평가판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표시한 [윈도우] 버튼을 눌러주시고 응답 후 연결되면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게 될 것이므로 지정된 경로에 이동하여 파일을 찾은 다음 더블클릭해서 실행시키는 것까지 진행하도록 합니다.

 

 

 

 

aopr_setup_en 파일을 열면 Advanced Office Password Recovery Setup 창이 열리는데 첫 화면은 기본적인 프로그램 설명이니 [Next]를 눌러 넘어가고 사용권에 관한 내용이 나오면 [Accept]를 눌러 동의하세요.

 

 

 

 

이어서 라이센스 키(License key)를 입력하라고 나오지만 [Next]를 눌러서 넘어가시면 되고 나머지 단계는 기본값 그대로 진행해도 되니 넘어가서 최종 인스톨 과정을 완료하도록 합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설치가 마무리될 시점에 허용을 해줘야 되고 이후 완료됐다는 창이 나오게 될 텐데 이때 체크된 항목을 내버려 둔 상태에서 [Finish]를 눌러 창을 닫은 다음 한 번 더 허용을 해주면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이런 구성을 갖춘 창이 열리게 될 텐데 우측을 보면 [Attack Options]가 있으니 누른 다음 암호 길이로 Password length에서 Min: 1, Max: 1로 설정을 하고 Character set은 문자 조합 방식을 의미하는 것이니 설정했던 암호의 형태를 생각해서 숫자로 할지 알파벳으로 할지 선택하면 될 것이며, 저의 경우 숫자로 한 것 같아서 0..9를 선택하여 [확인]을 눌렀습니다.

 

이 옵션 설정을 처음에 해줘야지 소요되는 시간을 최대한 줄일 수 있게 되는 것이므로 참고하면 되겠고 유료 버전이 아닌 평가판은 비밀번호를 최대 5자리까지만 알 수 있는 걸로 알려져 있어요.

 

 

 

 

이제 좌측 상단에 [Open file]을 누른 다음 탐색기가 열리면 비밀번호를 알아내야 될 엑셀 문서 파일을 선택해서 열기를 눌러 불러오도록 합니다.

 

 

 

 

그러면 Preliminary Attack 창이 작게 열리면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Searching for passwor의 퍼센티지도 하단에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으니 기다리면 될 것이며,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엑셀 문서에 설정했던 비밀번호가 어떤 것이었는지 알아낼 수 있을 거예요.

 

사용 중인 PC 사양 및 설정된 비밀번호 난이도에 따라 시간이 꽤 걸릴 수도 있는 작업이기 때문에 여유를 갖고 기다려야 될 것이며, 이 방법을 통해 잃어버렸거나 알 수 없었던 비번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므로 안전하게 엑셀 문서 파일을 열어 작업된 결과물을 확인해보고 싶을 때 이용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Advanced Office Password Recovery 설치 및 사용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