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삼성 에어컨 필터 청소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삼성전자에선 핸드폰, TV, PC, 가전, 액세서리, 소모품 제품정보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사용자 만족도도 높아서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후덥지근하고 무더운 여름철이 되면 에어컨 청소 및 관리 방법이 궁금해져서 문의량이 많아지는 걸 볼 수 있는데 냉방 기기를 오랜 기간 동안 방치해둔 상태라면 기본적으로 청소부터 해준 다음 전원을 켜야지 먼지가 날리지 않고 깔끔해진 상태에서 시원한 바람을 쐴 수 있을 거예요.

 

몇몇 분들은 너무 덥고 청소하는 게 귀찮거나 복잡할 것 같아서 바로 전원을 켤 때도 있는데 이럴 경우 꿉꿉한 냄새가 나게 될 것이며, 바람 세기도 시원치 않은 상태에다 미지근한 바람만 나오게 되어 제대로 된 성능이 발휘되지 못할 겁니다.

 

그렇지만 어떤 방법으로 청소를 하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고 있는 분들이 은근히 많은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삼성 에어컨 필터 청소 및 관리하는 방법을 쉽게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사용 중인 에어컨 유형과 모델에 따라 약간씩 청소하는 방법이 다르지만 전체적인 과정을 두고 봤을 때 대부분은 비슷할 거라 생각하는데 스탠드 에어컨을 기준으로 알려드리면 일단은 전원을 켜기 전에 먼지거름필터를 청소해 줘야지 절전 및 냉방효과를 높이고 깨끗한 바람을 쐴 수 있게 될 테니 우선 먼지거름필터를 조심스럽게 분리해 줍니다.

 

 

 

 

이후 진공청소기 또는 부드러운 솔 같은 도구를 이용해서 그동안 쌓인 먼지를 깔끔하게 털어내면 되는데 오랜만에 청소할 경우 먼지, 이물질 등이 심하게 쌓여있을 수 있으니 이럴 땐 중성세제를 이용해서 구석구석 깔끔히 제거하고 세척하세요.

 

이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 물청소 시 비벼서 빨거나 무리하게 물청소를 할 경우 필터가 훼손될 우려가 있으니 적당히 세척하는 게 좋고 물기를 때려서 털어내면 파손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으며, 전문필터(천연 향균 클리닉 필터, 바이러스 클리닉 필터, 탈취 필터, 집진(HEPA) 필터)는 물청소 시 훼손되거나 필터의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청소를 하는 과정에서 냄새와 오염된 상태가 심하고 먼지와 이물질 등이 달라붙어 있어 잘 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이참에 새 것으로 교체하는 게 여러모로 현명한 선택일 거라 생각하니 고려해보심이 좋을 듯 싶어요.

 

 

 

 

이렇게 청소를 마무리한 다음 먼지거름필터를 그늘이 있는 곳에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양호한 상태로 적당히 말랐을 때 다시 에어컨에 끼워 넣어 고정한 다음 전원을 켜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고 냄새가 나거나 특별한 이상은 없는지 테스트 및 점검해보시면 될 거예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을 경우 삼성전자서비스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서 스스로해결> 에어컨> 스탠드 에어컨에 올라온 에어컨 전문필터 청소 및 관리 방법의 게시글을 확인하면 될 것입니다.

 

 

 

 

여름철 청소 주기는 사용 중인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약 2주에 1회씩 정기적으로 청소해 주는 게 좋을 것이며, 일반적으로는 2년에 한 번 정도는 교체를 해줘야 원활한 성능이 유지되어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될 테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삼성 에어컨 필터 청소를 혼자서 직접 할 수 있긴 하지만 엄두가 나지 않거나 도움이 필요할 땐 에어컨 세척서비스를 신청하면 담당 엔지니어가 방문하여 기본적인 점검 및 16단계의 전문 세척 프로세스를 진행하게 될 것이며, 이로 인해 쾌적한 실내 환경 유지와 에어컨 수명을 더 연장할 수 있게 되어 효과적일 것입니다.

 

삼성 일반상담 콜센터의 전화번호(1588-3366)로 문의하면 되고 영업시간은 월~금요일(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오후 1시까지 전화상담이 가능하다고 하니 알고 있으면 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