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로블록스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Roblox는 샌드박스 오픈월드의 롤플레잉 게임 플랫폼으로 스튜디오를 사용하여 게임을 직접 만들거나 이미 만들어진 게임을 시작할 수 있어 PC와 모바일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 분들이 많을 겁니다.

 

 

 

 

여느 때와 같이 게임을 하기 위해 계정 로그인하여 접속을 해보려고 했으나 무슨 문제가 생긴 건지 경고 창이 뜨면서 계속 진행하기 전에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라고 안내하는 메시지를 보게 되어 당황스럽고 의아했던 분들이 있을 거예요.

 

 

 

 

로블록스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는 방법도 있지만 원하는 답변이 오지 않고 엉뚱한 해결 방법만 알려주고 도움이 되지 않아 답답한 상황일 수 있는데 처음에 계정을 만드는 과정에서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를 제공하지 않았다면 연결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 재설정과 관련된 절차를 진행하기 어려울 겁니다.

 

그러니 이 중에 1개라도 입력해서 사용하고 있는 계정이라면 정상적인 방법으로 비번을 바꾸면 되는 부분인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로블록스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참고 후 동일하게 따라하면 도움 될 거예요.

 


 

사용 중이던 계정의 안전과 보안을 위해 비번을 바꾼 상태에서 다시 접근하라고 안내하는 것인데 먼저 처음에 등록할 때 입력했었던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가 일치하는지 제대로 확인하여 입력한 다음 잠시만 기다리면 메일 또는 문자가 도착한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렇지만 간혹 오류 현상이 발생하여 서비스 지원이 원활하지 않아 진행이 어려운 상태일 수도 있는데 이럴 땐 나중에 다시 시도하면 해결될 수 있는 부분일 것이므로 잠시 후 다시 입력해서 [제출]하면 될 거예요.

 

그런데 아무리 기다려도 문자가 오지 않고 받은 메일함 혹은 받은 편지함을 열어봐도 관련 메일이 오지 않아 답답한 상황일 수 있는데 이럴 땐 정크 또는 스팸메일함에 스팸으로 분류되어 잘못 들어갔을 수 있으니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Roblox에서 보낸 메일이 정상적으로 도착했다면 선택 후 내용 중 안내한 링크를 클릭하면 될 것이며, 만약 1개 이상의 계정이 존재할 경우 존재하는 계정 리스트 화면이 나오게 될 테니 비번 변경을 원하는 계정을 선택해서 새로운 비번을 만들면 될 것이므로 진행함에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거예요.

 

 

 

 

휴대폰 번호를 이용해서 재설정을 할 경우에는 국가 코드를 선택한 다음 전화번호를 입력란에 기입하고 밑에 [제출] 버튼을 누르면 될 것이며, 이후 6자리 인증 코드가 휴대폰 문자로 발송될 테니 확인하여 동일하게 입력 후 [인증]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비번을 만들 수 있게 되어 모든 프로세스를 무사히 완료할 수 있을 겁니다.

 

 

지원 센터 - Roblox

Please enable Javascript to use all the features on this site. Roblox 시작 중... 회원과 연결 중... 상단의 대화 상자에서 내 선택 기억하기를 체크 후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번에 체험을 더 빨리 시작할 수 있어요

www.roblox.com

 

이제 바꾼 비번을 입력하여 로그인할 수 있게 될 테니 접속을 시도해보면 되겠지만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가 계정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Roblox 지원 센터에 문의를 해보는 게 좋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문의하기 페이지로 이동하여 연락처 정보를 입력하고 문제 설명에서 기기를 선택한 다음 도움말 카테고리 유형 목록은 계정 해킹 혹은 로그인 불가로 선택한 상태에서 어떤 문제를 겪고 있는지 자세히 적은 후 [저장]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검토 후 해결 가능한 방법을 알려주거나 비번 재설정과 관련된 링크를 받을 수 있게 될 테니 안내에 따르면 되는데 만약 이 방법도 소용이 없다면 어쩔 수 없는 일이니 더 이상 시간 낭비하지 말고 이참에 새롭게 다른 계정을 만드는 게 속 편할 것이며, 신규 계정을 만드는 과정에서 꼭 이메일 주소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걸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로블록스 비밀번호 재설정 및 로그인 안 될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