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유튜브 구독정보 비공개 방법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YouTube는 관심 있고 마음에 든 동영상과 음악을 감상하고 좋아하는 채널의 경우 구독을 눌러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새로 업로드된 영상이나 커뮤니티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반대로 단점이 있다면 누군가가 내 프로필을 눌러 채널로 들어와서 현재 내가 구독하고 있는 채널 정보를 볼 수 있고 이렇게 타인이 내 취향과 관심사를 알게 되는 것이 은근히 신경 쓰이고 불편했던 분들이 꽤 많을 거라 생각해요.

 

이러한 부분도 엄연히 사생활에 포함되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에게 노출되지 않게 하고 싶을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구독정보를 숨기는 비공개 방식으로 공개 범위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우선 YouTube 사이트로 이동하여 로그인한 다음 좌측 목록을 보면 [설정]이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또 좌측을 보면 중간쯤에 [공개 범위 설정]이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유튜브에 공유하는 정보 관리 화면이 나올 것이며, 내가 저장한 재생목록과 구독정보를 볼 수 있는 사용자를 선택할 수 있는 걸로 알려져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될 거예요.

 

 

 

 

그렇지만 아예 공개되지 않길 바라는 분들은 표시한 것처럼 단추가 파란색으로 보여지도록 활성화하면 될 것이며, 이로써 앞으로는 구독정보가 공개되지 않게 되고 다른 사용자에게 표시되지 않게 되어 나의 사생활을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으니 동일한 방법으로 조치를 취하면 될 겁니다.

 

참고로 구독자 전용 실시간 채팅에 참여하게 될 경우엔 내가 채널을 구독 중이라는 사실이 다른 시청자에게 공개적으로 표시될 수 있으니 이점은 알고 계실 필요가 있을 거예요.

 

모바일에서 유튜브 구독정보 비공개하는 방법은 로그인된 상태에서 우측 상단 내 프로필을 누른 다음 [설정]으로 이동하고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로 넘어가면 맨 밑에 내 구독정보 모두 비공개가 있으니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설정하는 과정에서 특별히 어렵거나 복잡한 부분은 없을 것이며, 이런 작업을 처음 해보거나 익숙지 않은 초보자 분들도 쉽게 완료할 수 있을 테니 유튜브에서 내가 구독한 채널을 다른 사용자에게 보여지지 않게 조치하면 되겠고 앞으로는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을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