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tv 보는법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kakaoTV는 자회사 카카오M에서 제공하고 있는 종합 동영상 플랫폼이며 OTT 서비스, 개인 인터넷방송, 동영상 플레이어로 사용함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이용 중이거나 관심을 갖게 된 분들이 많을 겁니다.

 

 

 

 

최근에 우연히 알게 된 '이 구역의 미친 X'이라는 드라마에 관심이 생겨서 알아보니 두 남녀가 펼쳐내는 과호흡 유발 코믹 로맨스로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관심을 갖게 됐고 어떤 방법으로 보면 되는 건지 궁금해졌었는데요.

 

PC에서 넓은 화면으로 보고 싶기도 하지만 항상 소지하고 다니는 핸드폰 화면에서 편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모바일로 보는 방법을 알아보기로 했으며, 저처럼 카카오티비에서 드라마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시청하고 싶은 분들이 꽤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tv 보는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이며, 평소에 심심하고 지루할 때마다 이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을 보면 점 3개의 더보기 표시가 있으니 눌러서 이동합니다.

그러면 몇가지 서비스 항목이 나오지만 [전체서비스]를 눌러서 이동하고 넘어간 화면에서 카카오TV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하면 될 거예요.

 

 

 

 

잠시 로딩 표시가 뜬 다음 카카오티비의 메인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알겠지만 지금 뜨는 프로그램, 많이 본 영상, 드라마, 예능, 스타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으니 보고 싶은 영상을 선택해서 볼 수 있을 겁니다.

 

 

 

 

저의 경우 이 구역의 미친 X이라는 드라마에 관심이 생겼기 때문에 선택해서 이동했고 넘어간 화면을 보니 프로그램 정보와 출연자로 누가 나오는지 간단히 알 수 있었는데 이미 지난 편은 1분 미리보기만 가능하고 풀버전으로 보려면 구매하기를 해야 됐지만 최근에 방영된 편은 무료시청이 가능하더라고요.

 

 

 

 

다른 동영상 플랫폼처럼 재생했을 때 처음엔 광고가 나오긴 하지만 몇 초 후 SKIP할 수 있으니 기다렸다가 넘어가면 될 것이며, 현재 기준으로 6회까지 나왔고 3일 전에 방송했지만 최근 6회의 경우 160만 명이 넘게 시청한 걸 보니 저처럼 이 드라마에 관심을 갖게 된 분들이 많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드라마를 보고 싶은 분들은 알려드린 방법과 동일하게 진입하여 시청하면 될 것이며, 참고로 카카오톡을 통해 들어간 카카오티비는 메이저 콘텐츠만 마련되어 있고 검색은 할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개인 또는 특정 채널을 보고 싶은 분들은 어떻게 찾으면 되는지 몰라서 궁금하고 헤매고 있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이럴 땐 스토어 앱을 열고 검색창에 카카오TV를 입력 후 찾으면 쉽게 설치를 할 수 있으며, 검색 기능도 이용할 수 있게 될 테니 안드로이드폰은 Play 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전용 앱을 따로 설치하면 될 거예요.

 

 

 

 

개인 인터넷방송이 보고 싶을 때를 가정하여 알려드리면 앱을 실행해서 열고 메인 화면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돋보기 모양이 있으니 눌러서 자유롭게 검색을 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처음에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됐지만 디바제시카님이 카카오티비에서도 실시간으로 라이브 방송을 하는 걸 들은 적이 있어 검색해봤고 결과에서 관련 영상을 여러 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좋았어요.

 

이렇게 보고 싶은 채널 홈이 검색 결과로 나오면 선택한 다음 로그인되어 있는 상태에서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할 수 있으니 설정하면 되겠고 이후부턴 라이브 방송이 시작됐을 때 PUSH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빠른 입장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라이브 방송의 경우 본방에 입장해서 라이브 채팅도 참여할 수 있으니 시청자들과 함께 소통을 하면서 즐겁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며, 본방 시청자수의 경우 PD의 설정에 의해 최대 2천명까지 진입이 가능하고 본방 참여자 수가 초과됐을 땐 중계방으로 진입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이렇게 카카오tv 보는법은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 재밌는 방송을 우연히 알게 됐다면 설명한 것처럼 로그인 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을 것이며 드라마, 예능, 음악, 게임, 스포츠, 뉴스 등 다양한 장르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겨볼 수 있어 마음에 들 것입니다.

 

 

 

 

만약 이용 중에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인터넷 검색창에 kakao 고객센터를 입력 후 찾아 들어간 다음 카카오TV를 선택해서 좌측 카테고리 중에 [카카오TV] 앱을 클릭하면 궁금한 점에 대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고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해보는 것도 가능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