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신한카드 한도상향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신한은행을 주 거래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신한카드를 자주 사용하고 계실 것이며, 필요 시 이용하다 보면 한도가 부족하고 적게 적용되어 있어 조정해서 상향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결혼, 자동차 및 가전 구매, 병원비 및 지방세 납부 등 살다 보면 상황에 따라 특별한 일로 큰 돈이 필요할 때가 있지만 한도가 너무 적게 적용되어 있으면 일을 처리함에 있어 비효율적일 수 밖에 없고 일정이 빠듯할 경우 심적으로 다급해질 수도 있는데요.

 

그러니 평소에 한도를 늘려놓는 게 여러모로 좋을 텐데 신용카드의 이용한도는 카드이용실적과 신용등급 상태를 기본적으로 확인하여 심사를 거쳐 상향여부가 결정되어 안내받을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카드사의 자체적 기준에 따라야 되는 것을 알고 계셔야 됩니다.

 

이때 소득증빙 서류 등 추가서류가 요청될 수 있고 신용도가 미흡한 이유로 거절되는 경우도 있으니 사이트 하단에 안내한 카드별 이용한도 관리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여 진행할 필요가 있을 거예요.

 

한도를 올리는 방법은 신한은행 고객센터, PC, 모바일 이 3가지 중에 본인에게 편한 방식을 선택하여 요청하면 되는데 이런 일을 직접 처음 해보다 보니 미숙하고 어떤 과정을 진행하면 되는지 잘 몰라서 헤매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해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가능한 방법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하면 상향 절차를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되어 도움 될 것입니다.

 


 

신한카드의 고객센터(1544-7000)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전화해서 안내에 따라 선택하여 상담원과 통화연결을 시도하면 되겠지만 대기 시간이 길어져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여유 있는 시간에 진행하는 게 좋을 것이며, 참고로 콜센터 운영시간은 9시~18시까지로 알려져 있어요.

 

 

 

 

신한카드 한도상향의 또 다른 방법은 직접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는 것인데 PC버전을 기준으로 알려드리지만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시면 되겠으며, 우선 인터넷 검색을 통해 신한카드의 공식 사이트를 엽니다.

 

 

 

 

상단 메뉴에서 마이페이지를 누르고 카드이용내역 밑에 이용한도를 클릭하면 [이용한도 상향신청]을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서 이동해 주시고요.(올린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된 화면으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뀐 화면에서 중간쯤을 보면 [이용한도] 항목이 있으니 선택하고 안전한 서비스 이용(전자서명, 본인인증)을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필수로 설치해야 되므로 안내에 따라 설치 과정을 완료하고 액세스 허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새로고침[F5]를 누르거나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 이용한도 항목을 다시 선택하면 아이디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게 될 테니 적은 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면 될 거예요.(모를 경우 아이디 찾기 및 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하면 됨)

 

 

 

 

접속되면 이용한도조회 페이지가 열릴 것이며 중간쯤을 보면 [카드별 이용한도 조회]가 있으니 클릭해서 넘어간 다음 내 카드 이용한도 관리를 볼 수 있는데 사용 중인 실물카드 이미지와 동일한 걸로 선택 후 밑에 [다음]을 눌러줍니다.

 

 

 

 

이제 변경한도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될 텐데 국내와 해외 한도에서 현재 1일과 1개월 한도가 표시되어 있으니 원하는 한도로 상향하기 위해 숫자만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 넘어가서 검토 후 [신청완료]를 누르세요.

 

 

 

 

이때 체크카드의 이용한도는 1일 한도와 1개월 한도 모두 5,000만원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고 해외 이용한도는 국내 이용한도 범위 내에서만 변경할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으며, 이후 카드 비밀번호로 숫자 4자리를 정확히 입력한 다음 [카드 인증]을 완료합니다.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한도가 변경됐다고 알리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니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하면 될 것이며, 앞으로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울 거예요.

 

약간 복잡해 보이긴 하지만 직접 시도하면 금방 완료할 수 있을 것이며, 이상으로 신한카드 한도상향 방법에 대해 정리하여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