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mybox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NAVER의 마이박스는 소중한 사진 및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정리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SNS 및 다른 채널에 쉽게 파일 공유도 할 수 있어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네이버 계정을 소유하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최대 30GB까지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클라우드의 용량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장소, 시간, 테마 등의 검색 옵션을 설정하여 파일을 관리할 수 있어 사용자 평가가 좋은 편인데요.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지원되고 있다는 걸 이제 알게 되어 관심을 갖게 된 분들이 꽤 많을 텐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설치 및 사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 후 이용해보면 여러모로 도움 되고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마이박스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서 이동한 다음 메인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자동 백업 및 동기화를 안내하는 곳 밑에 모바일 앱과 Window/Mac 앱이 표시되어 있으니 사용 중인 운영 체제에 맞게 선택하면 될 거예요.

 

 

 

 

그러면 마이박스 윈도 탐색기를 결정하는 창이 보여질 텐데 탐색기 2.0 다운로드 밑에 운영 체제에 맞는 비트를 선택하여 설치 과정을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될 것입니다.(올린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된 화면으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지정된 경로에 NaverDriveInst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해서 실행 후 허용하면 네이버 mybox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는데 계속하기 위해 [다음]을 누르고 설치 폴더에 저장될 경로를 확인하여 이상 없으면 [설치]를 눌러 최종 인스톨을 완료하세요.

 

 

 

 

이제 네이버 MYBOX 탐색기 아이콘이 생성될 것이며, 바로 실행되도록 체크된 상태에서 진행을 했으면 잠시 후 업데이트를 알리는 창이 열릴 텐데 [로그인]을 누르면 되고 NAVER의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또 한 번 누릅니다.

 

 

 

 

참고로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일 경우 보안상 중요한 자료가 유출되는 문제가 생길지도 모르는 일이니 필요한 작업을 마치고 로그아웃하는 거 잊지 마세요.

 

 

 

 

접속되면 동기화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웹 페이지에 연결할 필요 없이 마이박스에 저장한 파일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안내할 테니 [시작하기]를 누르고 PC의 동기화 폴더 위치를 선택 후 [다음]을 누르면 동기화 설정을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윈도우 탐색기를 아무거나 열더라도 좌측에 NAVER MYBOX를 확인할 수 있을 텐데 개인적으로 저 같은 경우 이미 사용하고 있었으며 소중한 자료가 많은 편이라 벌써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가득 차버려서 정리를 해줘야 될 정도가 됐습니다.

 

좌측에서 선택하면 개인 폴더, 공유폴더, 내 이용 현황을 볼 수 있을 것이며 개인 폴더를 가장 이용할 일이 많을 텐데 이곳에 들어가서 소중한 파일을 드래그앤드롭으로 옮겨서 저장할 수 있고 이 과정에서 불필요한 건 정리하는 것도 가능하니 파일 관리 및 보관에 도움 될 거예요.

 

이렇게 네이버 mybox 다운로드 및 사용법은 별로 어렵지 않고 간단한 편이므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금방 적응할 것이며, 소중한 사진 및 자료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어 유용할 겁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