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카카오페이 인증서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마음 놓고 금융 업무를 할 수 있게 제공하는 카카오페이는 송금이나 결제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인증서를 만들면 금융, 정부, 공공기관, 쇼핑, 게임, 멤버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등록 후 사용 중인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분들은 인증서를 발급 후 2년의 기간 동안 사용하고 있을 텐데 이렇게 발급받은 상태이지만 개인적인 사정이 생겼거나 별로 쓸 일이 없는 것 같아 폐기하고 싶은 분들도 몇몇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렇지만 별로 사용해본 적이 없고 익숙지 않아 어떻게 폐기를 하면 되는 건지 잘 몰라서 헤맬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불필요한 인증서를 지워버리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일단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점 3개 표시를 눌러 더보기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중간에 pay 또는 금액이 표시된 부분을 터치해서 넘어가시면 되고요.

 

기본적으로 KakaoPay의 홈 화면이 보여지게 될 텐데 상단에 [서비스] 메뉴를 누른 다음 아래로 화면을 내리다 보면 전자문서 항목에 [인증]이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현재 발급되어 있는 인증서를 볼 수 있는데 카카오페이 인증서 삭제를 하기 위해 우측 상단에 표시되어 있는 [삭제]를 눌러주세요.(올린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된 화면으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이제 팝업 창이 나타나면서 인증서를 폐기할 경우 사용 내역도 함께 지워질 것이며, 복구할 수 없다는 걸 알리는 안내하는 내용을 볼 수 있는데 결정에 변함이 없다면 과감하게 [삭제]를 눌러 지우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처리됐을 경우 인증서가 안전하게 삭제됐다고 알려줄 테니 [확인]을 눌러 빠져나오면 될 것이며, 돌아가 보면 인증서가 표시되어 있던 곳이 지워져서 인증서 발급하기로 바뀌어 있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기존에 등록했던 인증서를 지워버릴 수 있으니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이며, 별로 필요하지 않다고 느껴진 분들은 동일하게 폐기하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