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보조금24에서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으로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국민에게 제공하는 혜택은 수천 개나 되지만 어디서 어떻게 받는 건지 모르고 계신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겁니다.

 

 

 

 

또 알게 되더라도 일일이 찾아보기 어렵고 신청하는 절차가 복잡할 것 같아 미루고 있는 분들이 꽤나 많을 텐데 정부24라는 사이트를 통해 들어가면 자신이 받을 수 있는 각종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젠 일일이 찾아보지 않아도 되니 편리하다는 걸 알게 됐는데요.

 

알고 보면 웹상에서 번거롭게 개인정보를 입력하지 않고도 이용동의 한 번으로 누구나 쉽게 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은 관계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보조금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동사무소) 또는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한 상태로 창구에 방문하면 보조금24신청서를 제출해서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 목록을 수령할 수 있으니 상세내용을 확인 후 신청하면 되겠고요.

찾아갈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분들은 아래에 남겨드린 주소를 누르면 바로 정부24 사이트로 이동하게 될 테니 클릭하면 되겠습니다.(PC 또는 어플에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함)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정부24(https://www.gov.kr)

현재 305개의 중앙부처의 수혜서비스만 제공하고 있는 상태이지만 향후 지자체별 공공서비스 및 민간단체 서비스까지 단계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라고 하니 알고 계시면 도움 될 텐데 메인 화면이 열렸을 때 상단 메뉴 중 [보조금24]를 클릭해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현재 수혜대상자 특성으로는 저소득층(기초수급자, 차상위 등), 어르신, 영유아, 임산부, 장애인, 농축산인, 보훈대상자, 구직자가 있고 맞춤안내 서비스는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데 메인 화면이 열리면 중간에 [나의 혜택 바로가기]가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인증서, 디지털원패스, 아이디, 지문보안인증 중에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접속을 하면 될 것이며, 저의 경우 카카오톡 지갑을 이용해서 요청한 인증 과정을 안내에 따라 진행했더니 정부24 간편인증을 통과하여 로그인된 화면을 볼 수 있었는데 우측에 [서비스 이용 동의]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보조금24) 이용 동의에 관한 내용을 알려줄 텐데 동의함에 체크된 상태에서 밑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현재 이용자가 많은지 서비스 접속 대기중이라는 팝업이 떴는데 잠시만 기다리면 자동 접속되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것이며, 3개의 카테고리가 보여지게 될 거예요.

 

 

 

 

여기서 [신청하세요]를 보면 2가지 중에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전체 서비스를 확인하려면 혜택 전체보기를 누르면 되고 자격요건에 따른 혜택을 간편하게 찾아보고 싶다면 혜택 간편찾기를 선택하면 됩니다.(올린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된 화면으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후 성별/연령대> 소득구간> 개인특성> 가구특성 등의 순서에 따라 확인 후 선택하면 행정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연계하여 서비스별 자격조건과 매칭을 하게 되어 지원 혜택 결과를 볼 수 있게 될 거예요.

 

 

 

 

아쉽게도 대상 조건에 맞지 않을 경우 [확인해보세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지원되고 있는 사업이 어떤게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데 지원대상과 선정요건 등을 확인하여 접수심사에 따라 결과를 알아볼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현재 시국이 이런지라 힘들게 살아가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 이럴 때 보조금24 사이트를 이용하면 앞으로는 직접 찾아다닐 필요 없이 개인의 혜택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을 테니 도움 될 거라 생각해요.

 

이 밖에도 궁금한 사항이 있는 분들은 사이트 내에 자주 묻는 질문(FAQ)이나 정부24콜센터(1588-2188) 또는 정부민원안내콜센터(110)로 전화해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으니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이용해보시면 될 겁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내용 및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