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갤럭시폰은 삼성전자에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전 세계의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현재 시간이 궁금할 때가 있을 것이며, 매번 전원키를 눌러서 화면을 켜는 게 불편할 정도는 아니지만 귀찮게 느껴질 때도 있는데 이럴 때 스크린 화면을 한 번 터치하는 방식으로 화면을 보이게 해서 시간 확인을 할 수 있게끔 설정하는 방식이 있는데요.

 

그렇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고 스마트폰 사용이 미숙하거나 삼성폰을 처음 사용하게 된 분들은 어떻게 설정하면 되는지 잘 몰라서 헤매고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될 텐데 일단은 핸드폰 바탕 화면을 살펴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찾아서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다양한 항목이 존재하는 걸 볼 수 있는데 여기서 화면을 내리다 보면 [잠금화면]을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하도록 합니다.

 

 

 


넘어간 잠금화면을 살펴보면 [시계 스타일]이 있으니 선택하면 될 것이며, 이때 시계 종류를 잠금화면이나 Always On Display로 할 건지 결정해야 될 테니 원하는 방식을 누르면 될 거예요.

 

 

 

 

이제 시계를 볼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 종류를 살펴볼 수 있으니 본인 생각하기에 마음에 든 걸 찾은 다음 결정하면 될 것이며, 적용하기 위해서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심플한 것이 좋아서 위에는 시간, 밑에는 분이 표시된 스타일이 마음에 들었고 색상은 회색으로 결정했어요.

 

 

 

 

이렇게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 설정 후 핸드폰 화면을 전원키를 눌러서 껐다가 켜보면 정상적으로 적용된 시계 표시를 볼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이번엔 표시 방식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동일한 경로로 설정 앱> 잠금화면으로 들어가면 [Always On Display]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넘어가면 [표시 방식]이 있으니 누른 다음 언제 표시할 건지 선택할 수 있는데 화면을 누르면 10초 동안만 표시되게 하고 싶을 경우 [화면 터치로 켜기]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이제 테스트해보기 위해 전원키를 눌러서 화면을 끄고 스크린을 한번 터치해보면 화면이 켜지면서 시간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될 거예요.

 

 

 

 

그렇지만 만약에 이 설정이 오히려 불편하게 느껴질 경우에는 Always On Display 항목 옆에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해 주면 이후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터치하더라도 화면이 켜지지 않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이지만 이렇게 스마트한 기능이 있는지 모르고 그냥 기본 상태에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스마트폰을 좀 더 편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알려드린 것처럼 갤럭시 잠금화면 시계 설정으로 편하게 시간을 확인하면 될 것이며, 이 밖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고 상세 설정을 할 수 있으니 본인에게 편한 방식을 찾아 세팅하면 여러모로 도움 될 거라 생각합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스크랩, 퍼가기 정도는 허용이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을 해준 모든 분들께는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