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하쿠나마타타 뜻, 의미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이 표현은 대부분 TV나 디즈니 영화인 '라이온킹'의 애니메이션을 보다가 대사로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명장면의 가사이자 대사 중 일부였고 긍정적이면서 좋은 의미를 담고 있어 이후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됐는데 어렸을 때 그냥 듣고 넘기거나 그때 대충 알았었지만 정확하게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잘 모르고 계신 분들이 꽤 많을 것 같은데요.


저 또한 자세히 몰랐었기에 검색을 통해 알아본 결과 Hakuna matata라는 이 말은 스와힐리어로 Hakuna는 '없다'라는 뜻이고 matata는 '문제'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어로 해석해보면 '문제 없다'이지만 좋게 풀어서 설명하면 '근심 걱정 모두 떨쳐버려'라는 말로 풀이되며 영화 속 더빙에서도 이런 식으로 표현이 됐다고 알려져 있더라고요.

 



해석했을 때 '뭐든 잘 될 테니 문제 없다'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인데 우리는 실제로 삶을 살아감에 있어 이겨내지 못할 벽에 부딪히는 일이 생기게 되고 걱정과 고민 때문에 무언가를 시작함에 있어 걱정부터 앞서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마다 현재 처한 상황 때문에 계속 생각이 나고 이겨내지 못하며 그만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많고 이로 인해 밤에 잠도 잘 못 자고 밥맛도 없었던 적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거예요.

 

 

 


계속 걱정과 고민 속에 사로잡혀 무기력한 모습으로 살아가게 되는 사람들이 많고 뭘 해보겠다는 의지와 의욕은 커녕 낙심하게 되어 자칫 잘못된 선택으로 악마의 유혹에 흔들리게 되는 사람들도 많을 겁니다.

그렇지만 하쿠나마타타의 뜻, 의미를  되새겨 뭐든지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게 됐는데요.


걱정도 잠시뿐 시간이 지나서 돌이켜보면 아무것도 아닌 사소한 걱정과 고민이었을 수도 있으니 더 이상 방황하거나 힘들어하지 말고 훌훌 털어내버리는 모습이 필요할 것이며, 새롭게 시작하겠다는 마음을 다잡는 게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긍정적인 마음으로 임하면서 열심히 노력하고 실천을 해봐도 노력한 것에 비해 좋지 못한 결과가 나오게 되어 낙심하는 순간을 경험할 수도 있는데 좀 더 낙천적으로 생각해보면 실패도 하나의 좋은 경험이 될 수 있고 잠시 움크렸다가 다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힘차게 발돋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위기가 곧 기회로 바뀌는 경험이 될 수 있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아간다면 나의 모습이 좋은 영향력을 발휘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 생길 수 있어요.

 

또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서로 돕고 배려하는 수많은 과정 속에서 끊임없이 노력한다면 마침내 괄목할만한 놀라운 성과가 반드시 이루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삶을 살아감에 있어 여러 가지의 우여곡절을 경험하게 되겠지만 그때마다 축 늘어지고 무기력함으로 대처한다면 뭐든 부정적으로 생각하게 되고 앞날을 기대하기 힘들 거예요.

 

 

 


그러니 힘든 것도 이겨낼 수 있는 강인함과 뭐든 절실한 마음을 다해 임할 필요가 있으며, 걱정은 잠시 미루고 현재에 최선을 다해 충실한다면 훗날 행복한 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하쿠나마타타 뜻과 의미가 궁금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 되었길 소망하며 모두들.. Hakuna matata!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스크랩, 퍼가기 정도는 허용이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을 해준 모든 분들께는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