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동영상 및 인터넷방송이 대세인 요즘 많은 사람들이 실시간 방송에 관심을 갖게 됐으며 크리에이터 활동에 흥미를 느끼게 되어 활동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고해상도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웹상에서 살펴보면 여러 가지가 있지만 모바일로 이동하면서 방송을 하길 원한다면 PRISM Live Studio가 제격일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모바일 및 PC용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동시 송출이 지원되고 있는 플랫폼은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치, 아프리카 TV, 네이버 TV, kakao TV, V Live, Periscope 등의 채널이 있고 RTMP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요 시 비디오 편집 목적으로도 다양한 필터효과 및 풍성한 이펙트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어 전체적으로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요.


그래서 관심 있는 분들은 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라이브방송과 동영상 제작에 있어 편리함을 느낄 수 있으니 유용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PRISM Live Studio 설치 및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지만 모바일 버전을 기준으로 알려드릴 텐데 우선 폰 바탕 화면에서 스토어 앱을 찾아서 들어간 다음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고 [설치]를 눌러 진행할 수 있으며, 잠시 후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 바로 앱을 실행할 수 있어요.

 

 

 


이 앱을 사용하려면 기본적으로 로그인을 해야 되는데 NAVER, Facebook, Google, Apple 계정으로 접속하거나 새로 계정을 만들어서 로그인하는 것도 가능하니 편한 방식을 선택하시면 되겠고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동의를 해서 진입하도록 합니다.

 

 

 


PRISM 앱을 사용하기 위해 카메라, 마이크, 미디어 권한의 허용한다는 것에 확인을 눌러 넘어가면 미디어, 음악, 텍스트, 위젯, 스크린캐스트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것이며 옆으로 스와이프하면 기본적으로 LIVE가 선택되어 있으니 [Ready]를 눌러 방송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채널을 선택하세요'를 터치하면 연결할 수 있는 방송 플랫폼 항목이 여러 가지 보여질 테니 원하는 채널을 선택합니다.

저의 경우 YouTube를 선택했고 계정 정보를 입력한 다음 액세스에 [허용]을 눌렀으며, 연결이 되면 [Go Live]를 눌러서 본격적으로 방송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YouTube는 스트리밍 특성상 구독자 1,000명 이상인 채널만 연결해서 방송을 할 수 있음)

 

 

 

 

필요에 따라 PC에서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를 다운로드를 해준 다음 큐알코드를 비춰 인식하면 스마트폰을 웹캠처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니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겁니다.(이때 두 기기는 동일한 와이파이로 사용해야 됨)


참고로 라이브 방송을 시작하기 전에 스마트폰의 다른 앱을 종료하는 게 좋는데 이유는 다른 앱의 동작으로 CPU 및 메모리 자원 등을 뺏어갈 수 있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장시간 동안 방송을 하면 발열이 심해져 방송 품질이 저하되거나 지연될 수 있으니 알고 계세요.

 

 

 


또한 동영상 편집 앱으로도 활용하고 싶은 분들이 계실 텐데 하단에 [VIDEO]를 선택한 다음 좌측에 표시한 원형을 누르면 비디오를 추가할 수 있는 목록이 나오게 될 테니 원하는 영상을 선택 후 우측 상단에 [추가]를 눌러줍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우측 상단 [편집]을 누르면 영상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어 하단에 타임라인이 보여질 것이며, 시간대별로 선택해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아래에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서 편집 작업을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면 만족스러울 것이며 이상으로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스크랩, 퍼가기 정도는 허용이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을 해준 모든 분들께는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