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네이버 검색기록 보기, 방문기록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NAVER는 국내 검색 포털 사이트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했을 때 기본 화면으로 나오게 적용하여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고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선 아예 네이버 앱을 따로 설치해서 자주 이용하고 계신 분도 많을 것입니다.

 

 

 


평소에 원하는 정보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인터넷 검색을 하는 일이 많을 텐데 가끔씩 중요한 정보를 알아보거나 다소 민감한 키워드를 입력하여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게 될 때도 있을 거예요.


그런데 간혹 특정 사이트를 어떻게 진입했었는지 제대로 기억나지 않거나 다른 경우로 가족이나 가까운 주변 사람의 입장에서 봤을 때 어떤 대상이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이거나 의심스러울 때가 있고 무슨 꿍꿍이인지 속셈이 궁금한 마음에 인터넷 검색기록을 보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세한 방법을 몰라서 그냥 넘어가거나 찾아보다가 포기한 분들도 계실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PC 및 모바일 환경에서 나 또는 그가 검색 후 방문했던 기록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분명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먼저 모바일 버전부터 알려드릴 텐데 우선 NAVER 앱을 찾아 실행한 다음 메인 화면이 열리면 좌측 상단에 3단 선 표시를 누르고 넘어가서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줍니다.

 

 

 


네이버앱 설정 화면이 나오면 내 계정 관리 항목에 [인터넷 사용 기록]을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기본 설정을 변경한 적이 없다면 방문 URL 저장이 활성화되어 있을 것이며, 네이버 검색기록 보기는 밑에 [방문 URL 기록]을 누르면 최근 7일 동안 내가 검색해서 들어갔던 방문기록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고 선택해서 다시 들어가보는 것도 가능할 겁니다.

 

 

 


그러니 어떤 걸 검색해서 어떤 사이트에 들어갔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고 만약 이 기록이 남아있는 게 싫고 보안상 안전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에 [전체삭제]를 눌러서 깔끔하게 지울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번엔 PC버전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브라우저 창을 열고 우측 상단을 보면 별 모양이 있으니 누르고 [열어본 페이지] 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날짜순으로 지난 주, 요일별로 확인할 수 있는 링크가 표시될 테니 보고 싶은 날짜를 선택하시면 되겠고요.

 

 

 

 

마찬가지 결과가 나오면서 어떤 웹페이지를 방문했었는지 자세히 알 수 있으니 살펴보면 될 것이며, 이 기록을 지우고 싶을 땐 이전 단계로 돌아가서 우측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 다음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간 후 검색기록 항목에서 삭제를 누르면 깔끔하게 지울 수 있을 겁니다.

 

 

 


다음으로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인하는 법을 알려드릴 텐데 창을 열고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 표시가 있으니 누른 다음 방문 기록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옆에  추가 메뉴가 나오면서 최근에 닫은 탭의 일부를 볼 수 있고 더 보고 싶다면 그 위에 [방문 기록]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추가로 창이 열리면서 자세한 방문 기록을 볼 수 있으니 살펴보면 되겠으며, 특정 사이트 기록만 지우는 것도 가능하고 전체적으로 지우고 싶을 땐 좌측을 보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가 있으니 쉽게 정리할 수 있을 거예요.


알고보면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네이버 검색기록 보기 및 특정 사이트 방문기록을 자세히 확인하고 보안상 안전하게 지울 수도 있으니 예전에 진입했던 웹페이지를 알고 싶거나 나와 가까운 사람으로 가족, 애인, 친구가 평소에 어떤 관심사를 갖고 있는지 알고 싶을 때 이런 방법으로 접근해서 알아볼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고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스크랩, 퍼가기 정도는 허용이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을 해준 모든 분들께는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