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블로거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전환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요.

 

 

 


애드포스트는 NAVER에서 제공하는 광고노출 및 수익 공유 서비스로 미디어 관리, 수입지급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로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하는 분들이 글을 올렸을 때 본문 중간 또는 하단에 광고 배너를 게재하여 발생한 수익을 배분 받게 되는 광고 매칭형 수익 서비스입니다.


승인 기준이 되면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되고 이로 인해 정보를 나누는 즐거움은 물론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되어 열심히 활동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처음 이용하는 분들의 경우 수익은 조금씩 쌓이고 있지만 나중에 어떻게 지급받을 수 있는 건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지금까지 벌어들인 수익을 정산하고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평소에 궁금했던 분들은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PC 환경에서 접속 후 이용해야 되고 운영 중인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들어가는 방법도 있겠지만 애드포스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보는 방식을 알려드릴 텐데 일단은 인터넷 검색창에 애드포스트를 입력한 다음 찾아보면 검색결과로 공식 사이트가 나올 테니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중간에 [애드포스트 시작하기]가 있으니 누른 다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주시고 다시 애드포스트 시작하기를 눌러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현재 잔액, 최근 지급액, 전환 가능 금액 등의 수입현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데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전환을 위해 [수입전환 신청하기]를 누르면 될 거예요.

 

 

 


이제 전환 수단을 선택할 수 있다고 나오지만 광고를 통한 수익은 대부분 네이버페이 포인트만 가능한 것으로 보이니 [다음]을 눌러서 넘어가도록 합니다.

이동한 화면에서 전환 가능한 금액이 표시될 텐데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고요.

 

 

 


전환을 신청함과 동시에 애드포스트 수입 잔액이 차감되고 익월(다음 달) 25일에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된다고 하니 전환 신청 금액을 입력하면 되겠으며, 이때 1회 최소 100원 이상 최대 5만원 이하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입력할 때 2만 얼마가 가능하더라도 100원 단위이기 때문에 20000원으로 맞춰서 입력해야지 정상적으로 전환신청이 가능해질 테니 참고하시면 되겠고요.

 

신청이 완료되면 이후 이메일 및 SMS로 안내해 준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내 계좌로 인출하는 방법도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이므로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전환이 완료된 상태를 가정하여 PC 기준으로 설명할 텐데 네이버 메인 화면 우측을 보면 내 계정 정보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곳이 보일 것이며, 페이 탭을 누르고 금액이 표시된 곳을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넘어간 화면을 보면 전체와 충전으로 나뉜 포인트 금액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충전] 탭을 선택한 다음 취소/인출 가능한 포인트로 금액이 표시되어 있을 테니 바로 밑에 [취소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충전취소 방식으로 인출계좌를 등록한 상태면 금액을 확인하고 밑에 [신청]을 눌러 진행할 수 있을 것이며, 인출 시 등록한 본인명의의 계좌로 안전하게 입금받을 수 있으니 큰 금액은 아니더라도 나름 만족스러울 거예요.

이렇게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하면서 조금씩 생기는 광고 수익으로 벌어들인 금액을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전환 작업을 거쳐 충전취소하는 방식으로 현금화시킬 수 있으니 알려드린 것과 동일하게 진행하면 입금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게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스크랩, 퍼가기 정도는 허용이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을 해준 모든 분들께는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