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관련 정보를 준비했어요. 요즘 웹상에서 중고 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당근의 경우 대한민국의 중고 거래부터 동네 정보까지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앱으로 이용 중인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지역업체, 질문답변, 부동산, 구인구직 등 지역 내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지역 생활 커뮤니티 서비스이자 중고 물품을 사고 팔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 중인 분들이 많고 검색 및 게시자와의 실시간 채팅도 할 수 있게 지원하여 유용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GPS 값을 근거로 하여 지역 인증을 받은 사람들과 중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데 거래를 하다 보면 어떤 곳이던지 사기꾼이 얼씬거릴 수 있고 문제가 생겼을 때 직접 판매자를 찾아가서 조치를 취하거나 경찰서에 신고해서 해결을 해볼 수도 있지만 그렇더라도 기본적으로 당근마켓을 통해 거래 중 문제가 생겼을 때 원만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해서 알아보고 싶었을 겁니다.

 

 

 

 

그래서 앱 정보를 직접 확인해본 분들이 많을 텐데 현재 당근마켓의 대표 번호를 1544-9796라고 알고 있는 분들이 꽤 있지만 막상 전화를 해보면 연결이 안 될 거예요.

 

결론적으로 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사실상 존재하고 있지 않은 상태이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모바일 버전에서 앱 내 고객센터 또는 고객전용 메일로 문의를 해보셔야 될 것입니다.

 

728x90

 

현재 불편을 겪고 있거나 사기 피해를 받은 상태라면 지금 알려드리는 내용을 참고해서 대처를 하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일단 당근마켓 앱을 실행한 다음 우측 하단을 보면 [나의 당근] 아이콘이 있으니 눌러서 넘어가고 이동한 화면에서 아래로 내리면 [자주 묻는 질문]이 있으니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운영정책, 계정/인증, 구매/판매, 거래 품목, 거래 매너, 이용 제재, 기타 등 여러 가지의 항목을 볼 수 있을 것이며 밑에선 사용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도 확인할 수 있으니 살펴보시면 되겠고 이 과정에서 답변을 통해 해결이 될 수도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확실한 답변이 없거나 관련성 없는 답변만 있는 것 같아 불편하고 답답했다면 맨 밑에 [고객센터에 문의하기]를 눌러서 이동하여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거래는 당사자들의 결정을 전제로 하며, 거래 시 발생된 사기건은 사기죄이기 때문에 관할 경찰서의 민원실에 직접 찾아가서 신고를 해야 된다고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이후 경찰서로부터 공문을 받은 당근마켓은 사건에 적극 협조하는 방식으로 처리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렇지만 이런 문제가 아닌 오류,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엔 해당 항목을 선택해서 관련된 내용을 입력 후 당근마켓팀에 보낼 수 있을 것이며 답변을 받기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당근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 방법을 알려드린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추가적으로 그래도 혹시 모르는 심정으로 좀 더 자세하게 문의하고 싶을 수 있는데 고객전용의 문의 메일을 밑에 남겨드리도록 할 테니 이용하시면 되겠고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cs@daangnservice.com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고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무단으로 허락 없이 글을 복사하는 행위는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