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0xA00F4244 오류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노트북 웹캠을 사용할 일이 있어서 설정을 통해 카메라 화면을 보려고 했지만 무슨 이유 때문인지 '카메라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게 되어 당황했던 적이 있을 거예요.

 

올바르게 연결됐고 설치된 상태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고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에 의해 차단되고 있지 않은지, 카메라 드라이버가 최신 상태인지 전체적으로 확인을 해보라고 하면서 필요한 경우 오류 코드가 표시되었으며 방법 보기 및 도움말을 봐도 무슨 말인지 잘 몰라서 난감했을 겁니다.

 

 

 

 

NoCamerasAreAttached 에러가 뜨는 이유?

 

대부분 비활성화된 상태라 그런 것일 수도 있고 재설치가 필요한 상황일 때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거예요.

 


 

 

 

PC 화면에서 좌측 하단 시작 메뉴를 통해 제어판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항목이 보일 텐데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설정해서 장치관리자를 찾아 이동한 다음 카메라 또는 이미징 장치 항목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항목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는 키보드에서 Fn(펑션)키와 상단에 웹캠이 그려진 키를 같이 눌러주면 웹캠 드라이버 자동 설치가 진행된 후 다시 카메라 앱 실행했을 때 정상적으로 웹캠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니 활성화하면 될 거예요.

 

728x90

 

웹캠이 그려진 키는 제조사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F6 또는 F11이고 LG 그램은 F9라고 하니 알고 있으면 될 텐데 그러나 자동 설치가 되지 않을 땐 어쩔 수 없이 제조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해당 윈도우 버전에 맞는 카메라 프로그램을 설치 후 실행해보면 작동될 테니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또 다른 해결 방법은 보안 레벨 때문에 방지하기 위한 차원에서 막혀버린 것일 수 있으니 세팅> 사생활 보호에서 녹화/녹음 방지 레벨이 높음으로 설정돼 있어 카메라의 접근 자체가 제한되거나 차단된 것일 테니 레벨을 중간 정도로 바꾸면 0xA00F4244 오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LG 그램 PC는 바탕 화면에 있는 아이콘 중 LG Security를 연 다음 웹캠/마이크 잠금 해제를 누르면 정상으로 카메라를 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카메라 드라이버 세부 정보를 확인했을 때 Windows 7 이전에 설계된 버전일 경우엔 최신 버전의 카메라 앱에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으니 확인하시고 최신 앱을 구매하는 게 좋을 거예요.

 

친구나 아는 사람들과 카카오톡에서 페이스톡을 하거나 스카이프, 화상채팅, 회의, 수업을 하려고 하는데 제대로 실행이 안될 때 이렇게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해서 시도해보면 이용 가능할 것이며, 그래도 카메라와 연결이 어려울 땐 전문가 도움이 필요할 테니 제조 업체에 문의하는 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0xA00F4244 오류 현상을 해결해 보는 방법을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 내용을 마칠게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전재, 재배포, 복사를 하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