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카뱅이 추천하는 예적금 상품은 여러 가지가 존재하지만 세이프박스는 카뱅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사람이면 누구든지 만들 수 있는 계좌 속 금고로 스마트한 입출금통장 잔고관리를 위해 여유자금이 있을 때 세이프박스에 보관할 수 있고 하루만 보관해도 괜찮은 금리를 제공하여 자세히 알아봤을 겁니다.

 

특징은 계좌별로 하나씩 만들 수 있고 일반적인 보관한도는 500만원이긴 하지만 한도 증액으로 최대 1천만원까지 올릴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넣고 빼는 금액을 직접 입력하는 게 가능하세요.

 

단, 계좌마다 하나씩 한 사람당 여러 개를 보유할 수 있고 증액 후 기본한도로 감액은 어렵습니다.

 

또한 거래방법은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통해서만 입금 및 출금을 할 수 있고 자동이체, 카드 결제계좌 등 결제계좌 및 현금 출금계좌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예비자산을 관리함에 있어 여러모로 편리하고 효율적이니 도움이 될 거예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는 하루만 맡겨도 연 0.50%(2020.12.23 기준, 세전)의 금리혜택이 제공되고 있으며,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하여 약정된 금리를 적용 후 결산일에 이자를 지급하고 매월 4번째 금요일 기준으로 결산이 이루어져 토요일에 연결된 입출금통장에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금리는 조회기준일 현재 기본금리이기 때문에 변동될 수도 있으며 변동된 시점부터 변경된 금리가 적용되는 건 알고 있으면 되겠고요.

 

또한 보관할 금액을 슬라이더로 움직여서 손쉽게 늘리거나 줄일 수 있고 직관적인 설정이 가능하여 자유로운 편인데 최소 가입 금액은 0원 이상이고 계약기간에도 제한이 없으며,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모든 예금 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해 1인당 최고 5천만원이고 초과하는 나머지는 보호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카뱅 앱을 실행한 다음 표시한 아이콘을 누르면 예금·적금에 세이프박스가 보일 테니 선택하고 넘어가서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개설과 관련된 상품설명서, 이용약관 등의 안내 내용을 볼 수 있으니 전체적으로 살펴본 후 항목에 체크 표시를 해주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728x90

 

연결할 계좌를 확인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되고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개설 과정을 마칠 수 있으니 간단할 것이며, 보관할 금액을 직접 입력하거나 슬라이드를 조정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 상단에 [관리]를 눌러 이동하면 관련된 내용으로 생성일 보관 한도, 현재 금액, 적용금리, 이자 지급일, 연결계좌 정보를 볼 수 있고 아래에 [보관한도 올리기]를 눌러서 천만원으로 올리는 것도 가능할 테니 참고하면 될 거예요.

 

유의사항은 양도 및 담보제공이 불가능하며, 양도에 의한 명의변경은 불가하지만 상속에 의한 명의 변경은 가능한데 단, 상속 명의변경 시 상속인이 카뱅 계좌를 보유하고 있을 때 가능하고 통장을 해지하고 싶을 경우 원금 및 결산이자는 연결된 카뱅 입출금통장으로 이체 처리됩니다.

 

상품에 가입 후 의문사항이 있거나 불만(민원)이 있을 땐 고객센터(1599-3333) 또는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를 통해서 쉽게 문의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및 관련 정보,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