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해봤는데 필요에 따라 각 금융기관별로 계좌를 만들어야 될 때가 있으며, 자주 사용하진 않지만 상황적으로 필요한 일이 생겨서 예전에 만든 계좌를 활용하게 될 때가 있을 겁니다.

 

 

 

 

이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비활성화로 휴면계좌를 다시 사용하게 될 수 있는데 통장을 만들지 않고 따로 메모하거나 외우지 않았다면 계좌번호가 어떻게 되는지 대부분 기억해 내지 못할 텐데요.

 

그렇지만 간단한 방법으로 알아볼 수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KB국민은행에서 만든 계좌번호 알아내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여 진행해 보면 쉽게 조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메인 계좌가 타은행일 때 알아보는 방법으로 예를 들어 농협일 경우 인터넷뱅킹으로 들어간 다음 메뉴 중 조회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 [타은행계좌통합조회]를 선택해서 이동해 주세요.

 

참고로 요청한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될 수도 있으니 안내에 따라서 설치 과정을 모두 완료하면 되고 이후 자동적으로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될 텐데 그렇지 않을 경우 동일 메뉴를 다시 클릭해서 들어가면 되겠고요.

 

 

 

 

공인인증서, 스마트 로그인, ID/비밀번호 입력으로 진입할 수 있으니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걸 선택해서 인증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정상적으로 반응하지 않고 넘아가지 않을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가 더 편할 거예요.)

 

728x90

 

어카운트인포 화면이 뜨면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 체크하고 밑에 약관도 모두 다 동의에 체크한 다음 통신사 및 휴대폰 번호를 적은 후 인증번호를 입력해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계좌통합조회 서비스 등록이 완료됐다고 알려줄 테니 확인을 누르고 요청 내용이 처리되어 이동하면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 과정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상품명, 계좌번호, 상태, 잔액, 기타 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니 도움 될 거예요.(저사양 PC를 사용하고 계실 경우 진행 과정이 너무 느려서 답답할 수 있으니 아래 방법을 참조)

 

 

 

 

두 번째 방법은 모바일뱅킹으로 알아보는 것인데 예를 들어 NH뱅킹 앱을 실행하여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들어간 다음 메인 화면이 열리면 우측 상단 3단 선 표시를 누르고 바뀐 화면에서 계좌통합조회(어카운트인포)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역시 전체계좌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으며, 국민계좌 우측에 아래 방향 표시를 누르면 계좌번호를 정확히 알 수 있을 거예요.

 

세 번째 방법은 KB국민은행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알아볼 수 있는데 통화가 가능한 여유 시간에 1588-9999 또는 1644-9999로 연락을 해보면 되고 문의를 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주거래 계좌가 아닌 상태에서 알아볼 때 이렇게 알려드린 방법을 이용해서 조회할 수 있을 것이며, 처음엔 귀찮고 번거롭긴 하지만 알려드린 방법을 한 번만 시도하면 나중엔 간편하게 전체계좌를 간편하게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어 좋을 거예요.

 

이상으로 국민은행 계좌번호 찾기 방법을 몇 가지를 정리해서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