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Windows 10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하고 출시한 최신 버전의 윈도우 시리즈이며, 상당히 많은 사용자가 개인용 PC, 태블릿, 스마트폰 및 임베디드 시스템 운영 체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PC 사용을 하다 보면 보안상으로 안전한 이용을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한 분들이 많긴 하지만 막상 설정해놓고 사용해보니 오히려 작업 시 방해가 되는 경우도 많아서 다시 처음처럼 비번이 없는 상태로 되돌리고 싶은 분들도 꽤나 많을 거예요.

 

비밀번호가 적용되어 있으면 다시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 일일이 암호를 입력해야 되고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세팅했었던 로그인 옵션으로 계정의 비밀번호가 화면에 뜨지 않도록 다시 되돌리고 싶은 분들을 위하여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우선 PC 화면 좌측 하단을 보면 윈도우 로고 시작 메뉴가 있으니 눌러주시고 메뉴가 열리면 좌측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이 있으니 눌러서 들어가세요.

 

 

 

 

창이 열리면 여러 가지 항목이 보일 텐데 이 중에서 [계정]을 선택하여 넘어가면 되겠고요.

 

 

 

 

이동한 화면에서 좌측을 보면 [로그인 옵션]이 있으니 누르고 [비밀번호]를 선택하면 계정의 비밀번호를 사용해 로그인할 수 있다고 알리는 내용이 나올 것이며 [변경]을 눌러 이동합니다.

 

 

 

 

그러면 암호 변경의 팝업 창이 열리는데 기존에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다음]을 눌러주세요.

 

 

 

 

새로운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올 것이며 다른 비밀번호로 바꾸기 위함이었다면 생각했던 다른 암호를 입력하면 되지만 이 내용은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는 내용이므로 모두 다 공란으로 적지 않고 [다음]을 눌러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이후 다음에 로그인할 땐 새 암호를 사용하라고 나오면서 계정이 표시될 것이며 [마침]을 눌러서 빠져나오면 되겠고 로그인 옵션에 표시된 비밀번호 항목을 보면 사용자 계정에 비밀번호가 없으니 사용하려면 추가하라고 나오게 될 거예요.

 

이제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바로 로그인할 수 있을 것이며 화면보호기가 설정된 상태일 경우에는 지정한 시간이 됐을 때 화면 전환은 되지만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 돌아올 수 있으니 간편할 것입니다.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으면 보안상으로는 분명 안전할 테지만 오히려 작업 중에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이렇게 알려드린 방법으로 변경을 해주면 좀 더 원활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도움이 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