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현대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운전하다 보면 초행길이거나 도로공사가 진행되어 길이 약간씩 달라질 수 있는데 예전 네비게이션을 이용할 경우 길과 방향이 달라져서 다른 곳으로 빠지게 되어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내비게이션을 Update하는 작업을 진해할 필요가 있는데 매번 해야겠다는 생각만 갖고 있었다가 미루는 분들이 많을 것이며, 진행 과정이 복잡하고 어려울 것 같아서 그냥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거예요.

 

또한 차종은 신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시스템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나올 때도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진행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차량에 따라 약간씩 다르지만 대부분 CD슬롯 아래쪽을 보면 지도용 SD카드가 내장되어 있을 것이므로 꺼내서 카드리더기에 꽂은 다음 컴퓨터 USB 포트에 연결을 하는 작업을 진행해 주세요.

 

 

 

 

이제 컴퓨터에서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열고 나서 검색창에 현대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입력하면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니 들어가줍니다.

 

 

 

 

최신화된 다양한 도로 정보를 누리기 위해서 메인 페이지가 뜨면 표시한 대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이동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Navigation download가 PC 버전별로 준비되어 있을 테니 해당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하세요.

 

728x90

 

정상적으로 응답 후 연결되면 파일이 지정된 곳에 생성되니 찾아 들어가서 실행을 하면 되겠으며, 허용을 하면 설치할 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될 테니 안내에 따르면 되는데 지역 선택에서 한국이 맞을 경우 그대로 넘어가시고 언어도 한국어로 합니다.

 

 

 

 

이어서 이용 약관이 나올 텐데 전부 동의해야지 다음 단계를 진행할 수 있으니 체크 후 넘어가면

 

 

 

 

되고 설치 위치 선택을 확인하면 요청한 작업이 수행되기 시작할 테니 잠시 동안 기다려주시고요.

 

 

 

 

정상으로 완료되면 Navigation Updater 창이 열릴 테니 브랜드 중에 현대자동차를 선택하면 되겠지만 비회원으로도 진행할 수 있으니 누른 다음 [HYUNDAI]를 선택하면 될 것이며 회원가입을 유도하지만 [다음에]를 선택해도 됩니다.

 

 

 

 

그러면 로그인 중이니 잠시만 기다리라고 나올 것이며, 이후 현대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테니 확인해보고 저장될 위치는 자동으로 SD카드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이상 없으면 [시작]을 눌러 진행하실 수 있어요.

 

이제 다운로드 중 표시를 알리는 화면이 보일 것이며 용량, 다운로드 시간, 속도, 복사 시간 등 관련 정보를 볼 수 있고 참고로 다운로드 시 소요되는 시간은 PC 및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걸 감안하시면 되고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시스템 업데이트 안내를 알려줄 것입니다.

 

 

 

 

이렇게 최신 지도 다운로드 완료, 내비게이션의 업데이트 과정이 모두 마무리되면 프로그램을 종료하시고 다시 SD카드를 차량에 삽입하면 최신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거예요.

 

생각한 것보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초보자 분들도 동일하게 따라하면 금방 마칠 수 있을 것이며,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