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운전면허번호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차량 운전을 하다 보면 단속에 적발되거나 도로교통법 위반, 사고 등의 문제가 생겨 운전면허증이 필요하게 될 때가 있고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은 상태지만 평소에 갖고 다니는 분들은 많지 않으며 차량을 렌트, 구매 및 등록하는 과정에서 본인 인증을 위해 필수적으로 면허번호를 적을 일이 생길 수 있지만 외우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절차를 진행해야 되는데 처리할 수 없을 때 당황스럽고 난감할 수 있는데 요즘에는 간편하게 인터넷을 이용하면 쉽게 개인정보를 알아낼 수 있어 유용하고 좋아졌는데 알아보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거예요.

 

사용하는 PC 및 모바일에 이런 정보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라면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서 쉽게 운전면허번호 조회 및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하여 관련 내용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우선 인터넷 검색창을 열고 경찰청 교통민원24 또는 이파인을 입력하여 찾아보면 검색 결과에서 해당 사이트가 뜰 테니 클릭해서 이동해 주세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이런 구성을 갖춘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 자주 찾는 항목으로 우측에 운전면허조회 항목이 보일 테니 클릭해서 넘어갑니다.

 

 

 

 

이동하면 개인사용자, 법인사용자 중에 체크하여 로그인을 할 수 있는데 성명, 주민번호를 각각 입력한 다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해 주세요.

 

728x90

 

처음 이용할 경우 안전한 홈페이지 사용을 위해 공인인증 솔루션 설치 페이지로 넘어갈 것이며, 안내에 따라 보안 프로그램 설치 과정을 완료한 다음 다시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동일하게 진행하면 전자 서명 작성 팝업이 나올 겁니다.

 

 

 

 

인증서 저장 위치가 선택된 게 맞는지 확인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인증되어 연결된 페이지를 보면 면허 기본정보에서 운전면허번호 조회를 할 수가 있을 것이며 그 밑으로 면허상세정보로 주소지 관서, 주소, 소지종별, 면허상태, 적성검사 갱신 일자, 장소, 기간, 재발급일자 및 사유도 알 수 있어요.

 

또한 아래에 면허종별목록으로 종별리스트, 발급 일자, 합격일자, 발급지역, 발급일련번호, 학원명, 졸업일자, 발행시험장, 등록일자, 면허조건, 취소구분, 취소일자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니 궁금하고 알아야 될 때 확인하면 됩니다.

 

이렇게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니) 사이트를 통해 유효한 면허를 소지한 경우 관련 정보를 편리한 방법으로 알아볼 수 있을 테니 도움이 될 것이며 이 밖에도 이 사이트를 이용해 보면 조회는 물론 발급, 신청, 예약도 해볼 수 있어 유용할 거예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