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아이폰 일련번호 조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iPhone은 애플사에서 만든 스마트폰으로 iOS라는 자체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여러 가지 기능 및 디자인 등을 선보여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고 전체적으로 사용자 평가도 좋은데요.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리퍼나 다른 이유로 가끔 필요에 따라 모델 및 일련번호가 궁금해서 알아봐야 될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구입할 당시 받은 포장 상자 등 여러 곳에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만 찾아보기 귀찮거나 잃어버렸을 땐 폰으로 직접 확인하는 방법도 있으며, 이 과정이 그다지 어렵지 않지만 처음 사용하고 아직 익숙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알아볼 수 있는 건지 잘 모를 수도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 될 거예요.

 


 

 

 

기본적으로 아이폰 바탕 화면을 살펴보면 기본 설정 앱을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해서 들어간 다음 몇 가지 항목이 보일 텐데 [일반]을 눌러 이동해 주세요.

 

 

 

 

넘어간 화면에서 [정보]를 누르면 쉽게 모델번호 및 아이폰 일련번호 조회가 가능하고 이 밖에도 네트워크, 노래, 비디오, 사진, 응용 프로그램, 전체 공간, 사용 가능 공간, 버전, 이동통신사, 모델 등도 확인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 고장이 나서 전원을 켤 수 없거나 배터리가 부족할 때도 있을 텐데 이럴 땐 SIM 트레이를 열어보면 작은 글씨로 IMEI/MEID와 Serial(일련번호)이 표시되어 있으니 폰을 켤 수 없을 때 확인해 보면 될 거예요.

 

728x90

 

또한 초기에 출시된 iPhone을 사용 중인 분들은 후면에 새겨진 일련번호 및 IMEI를 찾는 것도 가능하시고요.

 

 

 

 

다른 방법은 Finder 및 아이튠즈를 실행해서도 알 수 있는데 기기를 PC에 연결시킨 다음 iTunes를 열고 [요약] 탭을 클릭하면 사용 중인 기기 관련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기기를 갖고 있지 않을 땐 PC 웹 브라우저 창을 열고 검색창에 애플을 입력한 다음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고 기기에서 사용하는 애플 ID를 입력해서 로그인 후 기기 섹션이 나올 때까지 밑으로 내려보면 해당 기기가 있으니 선택하세요.

 

이후 설정> 사용자 이름으로 이동해서 알아낼 수 있으니 아이폰 일련번호 조회가 필요할 때 동일한 방법으로 들어가면 되겠으며, 진행할 수 없다면 사이트에서 Apple 지원에 문의를 하면 본인 인증 후 확인할 수 있을 테니 이용해보면 될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