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에어팟 통화 안됨 현상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AirPods은 애플사에서 제조 및 판매하는 무선 방식의 마이크 첨부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꽤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간결한 사용성과 깔끔한 디자인 및 성능 평가가 매우 훌륭합니다.

 

그런데 사용을 하다 보면 이어폰으로써의 기능엔 문제가 없지만 호환성 등의 일시적인 문제일지는 모르겠으나 전화를 할 때 나와 상대방 모두에게 소리가 들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여 어떻게 된 것인지 궁금하고 설정 오류 현상을 해결하고 싶은데 어떤 조치를 해야 될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먹통이나 결함 때문에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해서 불편했을 것이며, 확실히 알아보는 방법은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게 좋겠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없거나 혼자서 고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건지 궁금할 수도 있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대처하는 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이 글을 참고하면 도움 될 수 있을 거예요.

 


 

확실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릴 텐데 우선 오래 사용하다 보면 마이크에 먼지나 이물질이 있어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으므로 깔끔히 청소할 필요가 있으며 그래도 개선되지 않으면 에어팟 통화 안됨 현상에 대처하기 위해 아이폰 바탕 화면에서 설정 앱을 찾아 진입하도록 합니다.

 

 

 

 

이동한 화면을 보면 중간에 Blutooth가 있을 테니 선택해서 넘어가시고요.

 

 

 

 

나의 기기에서 AirPods 항목 우측을 보면 i 표시가 있으니 터치하고 설정 페이지로 넘어갔을 때 [이 기기 지우기]를 눌러 프로파일을 지워주세요.

 

728x90

 

이렇게 정보를 삭제한 다음 다시 페어링을 시도해 보면 다시 정상적으로 통화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개선되지 않고 여전히 안들릴 때 또 다른 방법은 역시 설정으로 들어가서 일반> 재설정을 누른 다음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선택하면 될 것이며 암호 입력을 하고 모든 네트워크 설정을 삭제하여 초기 설정으로 되돌리는 진행을 합니다.

 

 

 

 

이런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블루투스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 설정으로 충돌을 하거나 간섭을 받게 되는 오류가 생길 수 있는 것인데 이럴 때 다시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해 주면 통화 소리가 들리지 않는 현상을 깔끔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정상으로 잘 사용하고 있다가 무슨 이유 때문인지 전화벨 소리까지는 잘 들렸지만 통화를 하려고 하면 소리가 들리지 않아 불편하고 수명이 다 돼서 그런 것인지 궁금했을 텐데 알려드린 몇 가지 방법을 참고해서 시도하면 에어팟 통화 안됨 현상을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거예요.

 

그렇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을 땐 애플 고객센터 번호 080-333-4000로 연락해서 문의를 해보면 되고 참고로 월요일~일요일, 9시~22시까지 운영이 되고 있으며 1번을 누르면 아이폰 부서를 담당하고 있는 상담사에게 문의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