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핸드폰 착신전환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휴대전화를 사용하다 보면 개인마다 필요에 따라서 개인용과 업무용 핸드폰을 2개로 사용하게 된 분들이 있을 것이며, 가정 또는 사무실에 유선전화를 사용하고 있는데 일이 생겨 자리를 지키지 못하고 외근을 나가게 되거나 다른 장소에 오랜 시간을 머물게 될 일이 생길 때가 가끔씩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른 경우로는 핸드폰을 2개 사용하는데 1개의 핸드폰을 분실했거나 집에 두고 온 상황에서 대처를 하기 위해 착신전환을 결정하게 될 수도 있어요.

 

 

 

 

이럴 때 다른 전화기에 연락이 오게 될 것을 전용 휴대폰으로 연결되게 하려면 착신전환을 해야 될 텐데 이런 설정을 적용하기 위해선 해당 통신사를 통해 착신전환 서비스를 신청하셔야 되고 공짜로 이용하는 게 아니라 이용요금이 존재하는데 별로 비싸진 않지만 통신사별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이동전화로 수신될 수 있도록 하는 통화와 문자 메시지를 전송해 주는 서비스는 이통통신사 3사 모두 똑같이 요금이 1,650원이고 인터넷전화는 SK, KT, LG 모두 550원인 걸로 확인이 됐어요.

 

 

 

 

착신전환일반 상품의 정의를 보니까 휴대폰으로 수신되는 통화(270분)와 수신 문자 메시지 1000건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됩니다.

 

그러니 급하게 받을 전화가 있거나 중요한 연락이 올 예정인데 직접 받을 수 없는 상황일 때, 2개의 폰을 매번 갖고 다니기 번거로울 때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효율적이고 편리할 텐데 개인적으로 SK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상태이기에 기준으로 삼아서 관련된 내용을 설명할 테니 확인해 보면 될 거예요.

 

728x90

 

핸드폰 착신전환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지역번호 없이 114를 누르거나 1600-2000번을 눌러 통화한 다음 부가서비스로 이동하여 안내에 따라 착신전환을 선택하는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세요.(KT는 국번 없이 100번, LG는 국번 없이 101번)

 


 

 

 

SK 티월드의 경우 T_착신전환은 집 전화를 다른 번호로 착신전환시키는 것이며 Voice Only는 핸드폰에서 원하는 번호로 전화만 착신시킬 수 있으니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등록하기 위해선 전화 앱을 누른 다음 키패드를 열고 *71+착신전환 희망번호+통화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예를 들어 *71+010-1234-5678+통화를 누른 후 확인음을 듣고 나서 종료를 하면 등록을 마칠 수 있습니다.

 

착신전환 설정을 한 폰으로 설정 사실을 안내해 주는 SMS 문자가 전달될 테니 확인하면 될 거예요.

 

 

 

 

반대로 해제하는 방법은 *73+통화 버튼을 누르면 되고 마찬가지 확인음을 듣고 종료를 누르면 될 것이며 해제 후 가입한 본인 휴대폰에 정상으로 해제된 사실을 알려주는 SMS 문자가 올 겁니다.

 

만약 해당 서비스를 완전히 해지하지 않을 경우 계속 요금이 과금될 수가 있으니 더 이상 이용 할 일이 없을 것 같을 땐 해지를 하면 될 거예요.

 

처음 이용할 땐 약간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자주 이용하다 보면 금방 적응될 것이며, 이 밖에 핸드폰 착신전환 및 관련 내용이 좀 더 궁금해서 알아보고 싶을 수 있는데 이럴 땐 공식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궁금했던 내용을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니 확인하면 될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