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파워포인트 특수문자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PowerPoint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서 만든 프레젠테이션 소프트웨어로 문서 작성 시 활용을 하거나 협업 등 공동작업을 진행할 때 사용되고 있으며 시각적인 보조 자료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해를 돕기 위해 쉽게 전달할 수 있고 듣는 청중의 집중력을 높이기에 효과적인 장점이 있어 필요에 따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 작성하는 과정에서 내용 흐름상 ppt에 특수문자로 기호를 넣어야 될 때가 있을 거예요.

 

프로그램을 잘 다루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간단한 작업이지만 피피티를 처음 다뤄보거나 오랜만에 작성하는 분들은 적응이 덜 되서 원하는 메뉴를 찾는 것도 어렵게 헤맬 수 있는데 그렇지만 알고 보면 간단한 방법으로 부호나 기호 등을 넣을 수 있으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728x90

 

물론 사용하고 있는 PowerPoint의 버전에 따라서 약간씩 삽입하는 방법이 다를 수도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을 텐데 일단 작업 중인 문서 파일을 열고 파워포인트 특수문자를 넣기 위해 텍스트 상자를 만들어 주세요.

 

 

 

 

이어서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 [삽입]을 선택하고 하위 메뉴에서 [기호]를 찾아 눌러줍니다.

 

 

 

 

그러면 창이 하나 열릴 테니 넣고자 하는 기호를 찾으면 되는데 기호엔 저작권 기호, 상표 기호, 단락 기호 및 유니코드 문자와 같은 자판에 없는 문자를 넣을 수 있는 것이니 넣으려는 심볼이나 문양 등이 있는지 잘 살펴보고 밑에 [삽입]을 누른 다음 [닫기]를 눌러 창을 닫아주세요.

 

 

 

 

그러면 텍스트 상자에 선택한 기호가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이런 방식으로 쉽게 필요한 부호, 문양, 심볼, 기호 등을 넣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되겠고 또한 글꼴별로 선택할 수도 있고 최근에 사용한 기호는 아래 목록에서 금방 찾을 수 있으니 편리하게 삽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다른 방법으로 자음+한자키를 누르면 작은 창이 뜨면서 ppt 특수문자를 넣을 수 있을 텐데 예를 들어 키보드에서 ㅁ+한자키를 누르면 작은 창이 뜰 것이며, 원하는 기호를 찾았다면 좌측에 해당되는 번호를 확인하고 키보드에서 그 번호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삽입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렇게 키보드 자판만 이용해도 간단한 방법으로 파워포인트 특수문자 삽입이 가능할 테니 확인해 보시고 자주 사용하는 기호, 부호 등이 어떤 키를 눌렀을 때 나오게 되는지 특별히 외우고 있으면 좀 더 효율적이고 빠른 일 처리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