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레게노 뜻, 레게년 의미가 무엇이고 어떤 상황에서 쓰는 말인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릴 텐데 인터넷방송 또는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활동을 하다 보면 제목이나 내용, 어떤 상황에서 레게노라는 말이 언제부턴가 자주 나와서 궁금했을 겁니다.

 

 

 

 

인터넷 또는 동영상 플랫폼 등을 이용하다 보면 누가 처음 이 단어를 사용한 건지 잘 모르겠지만 신조어가 탄생하게 되면서 여러 사람의 입에서 오르내리는 걸 볼 수 있었는데요.

 

저도 알아보기 전엔 줄임말로 레일 게xx 같은 노~옴? 혹은 음악 장르인 레게와 관련된 것을 줄여서 말하는 거라 느껴져 그냥 그렇겠거니 하면서 보거나 읽었었지만 왠지 그런 의미가 아닌 것 같아서 신경이 쓰였습니다.

 

그래서 조금 귀찮긴 하지만 궁금함이 더 크기에 어떤 뜻인 건지 확인해 보려고 검색을 해봤는데요.

 

 

 

 

네이버에 검색을 했더니 국어사전에 속한 오픈 사전에 나와있는 내용을 살펴봤더니 LEGEND는 우리나라 말로 전설인데 D를 O로 잘못 읽어서 레전드를 레게노로 말한 거라고 나와있더라고요.

 


 

유래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면 트위치에서 방송 중 '우왁굳' 스트리머의 아내인 김수현님이 게임 중 영어 LEGEND의 마지막 알파벳을 O로 봤는지 레게노로 읽게 된 게 시초라고 하며, 실수로 그럴 수도 있다고 보지만 우왁굳의 아내 분은 스포티비 아나운서임을 생각했을 때 귀여운 실수로 느껴지게 되어 이때부터 자주 쓰인 것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레게노 뜻은 전설을 의미하는 것이며 인터넷 방송이나 커뮤니티에선 자음만 표현하여 ㄹㄱㄴ로 쓰이고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거예요.

 

728x90

 

물론 레전드를 몰라서 그렇게 읽은 건 아닐 거라 생각하고 실수로 잘못 읽은 게 이렇게 퍼지게 된 거라 생각하는데 그만큼 인터넷방송과 진행자의 인기가 많고 영향력이 크다 보니까 잘못 발음한 것도 재밌게 표현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또한 발음상으로 비슷한 신조어인 레게년 뜻도 무슨 의미인지 궁금할 수 있는데 역시 레게년의 파생된 신조어로써 아프리카TV의 BJ인 철구가 레게노를 레게년으로 바꾸고 이걸 유행어처럼 밀면서 음과 리듬을 넣어 부른 게 웃기기도 하고 시청자 반응도 좋았기 때문에 쓰이게 된 거라고 해요.

 

대부분 신기하거나 놀라운 광경이나 리액션 등을 봤을 때 사용되고 있는 걸 상황과 흐름상 느낄 수 있는데 주의해야 될 점이 있다면 아직 이런 말이 있는 걸 모르는 분들이 듣게 됐을 때 어감상으로 년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괜한 오해를 사게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인터넷방송이 점점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유명 방송 진행자의 영향력으로 신조어가 생기는 일이 많아지고 있는데 본래의 우리말이 오히려 낯설고 어색해질 수도 있을 테니 웬만하면 바르고 고운 우리나라 말을 사용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