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티빙 이용권 개편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TVING은 tvN, JTBC 등 300여 개의 라이브 채널 및 5만여 편의 VOD, 독점 영화까지 PC, 모바일, 태블릿 PC, 스마트 TV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OTT 서비스로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 티빙에서 어제 메일을 하나 보내서 확인을 했는데 이제 티빙 이용권 하나면 된다고 하면서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고 하며, 12월 15일에 단 하나의 이용권으로 최대 4명까지 최신 방송과 프리미엄 영화를 모두 볼 수 있을 거라고 했어요.

 

 

 

 

혹시 스팸메일이나 사기를 치려고 하는 사람이 보낸 건 아닌지 의심스러워 공식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 보니 공지사항에 동일한 내용을 볼 수 있었는데 개편일은 2020년 12월 15일 화요일로 정해져 있으며, 새로운 TVING 이용권을 간단히 알려주고 주요 서비스를 안내하여 읽어봤습니다.

 

하나의 이용권으로 실시간 유·무료 채널(티빙TV 포함)과 방송 VOD, 라이트·프리미엄 영화를 모두 즐길 수 있고 아이디 하나로 최대 4명까지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자신의 콘텐츠 리스트를 관리할 수 있고 퀵 VOD로 본 방송 시작 5분 후부터 프로그램 처음부터 계속 논스톱으로 볼 수 있다고 하니 관심이 가더군요.

 

 

 

 

이렇게 티빙 이용권 개편 작업이 진행되면 12월 14일까지 기존 이용권을 구매한 고객은 개편되는 방송/영화 통합 이용권을 매월 추가 금액 결제 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처리된다고 하며 이용 시 유의사항을 알려줘서 확인했습니다.

 

최대 동시 시청 접속 가능 인원은 동일한 시간에 동시에 시청하는 걸 제한하는 것이며 다른 시간에 시청하는 것은 제한이 없으니 알고 계시면 되고 DRM 콘텐츠 시청을 위한 기기등록의 경우에는 이용권과 상관없이 기존 4대에서 총 5대로 1대 추가된다는 것이며 UHD(4K) 화질은 스마트TV 일부 방송, 영화 VOD에 한하여 서비스되는 것이라고 하고요.

 

퀵 VOD 서비스 같은 경우 일부 방송 VOD에 한해 서비스되고 타임머신 기능은 저작권자 요청으로 일부 콘텐츠에서 사용이 어렵다고 하며 스마트 TV 버전에 따라 일부 기기에선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실시간TV 등 일부 콘텐츠는 저작권자 요청으로 시청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서 신규 공개 예정인 콘텐츠를 선보였는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흥미롭더라고요.

 

728x90

 

티빙 이용권 개편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많을 텐데 개편에 따른 환불은 티빙캐시로 지급된다고 하며, 현금 환불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되겠고 상품 변경과 상관없이 상품 결제는 기존 결제일에 진행되며 자동 결제 해지는 결제 예정일 최소 24시간 전 해지 신청을 해야 됩니다.

 

또한 결제 예정일 전 24시간 이내엔 자동 결제를 해지하셔도 이용권이 결제될 수 있다는 걸 알고 있으면 되겠고 PC,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구매한 경우 MY> 이용권/개시 내역에서 이용권을 바꿀 수 있으며, iOS 기기에서 구매했을 경우 이용권 구독 내역 확인/변경/환불은 itunes로 가능해요.

 

 

 

 

이 밖에 보다 자세한 사항은 티빙 고객센터에서 자주 묻는 질문 또는 고객문의를 통해 알아볼 수 있을 테니 이용해 보면 되고 이와 관련된 추가 내용은 공지사항으로 확인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직 계정이 없는 분들도 CJ ONE이나 TVING, SNS(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카톡, 애플)로 쉽게 만들어서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