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nformation)

유튜브 배너 이미지 사이즈, 채널아트 규격이 궁금하면

by 일생팁 2020. 11. 21.
728x90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유튜브 배너 이미지 사이즈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동영상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요즘 동영상을 업로드하거나 시청하는 분들이 많고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이 웹상에 많아졌지만 전 세계의 많은 분들이 YouTube를 꾸준히 이용하고 있는데요.

 

 

 

 

콘텐츠 및 실시간 방송에 참여하거나 시청을 하기 위해 접속하는 분들도 많지만 대표적인 개인 또는 단체의 채널을 만들어서 활동하고 계신 유튜버나 크리에이터도 예전보다 상당히 많아진 걸 볼 수 있고 관심이 생겨 준비하시는 분도 꽤 많습니다.

 

동영상을 촬영 및 편집하여 업로드를 하기 위해선 본인만의 채널이 필요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줄 필요가 있으며,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개설한 본인 채널을 꾸미고 디자인하는 작업부터 시작하게 될 텐데 기본적으로 검색하여 채널에 들어가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배너(채널아트)일 거라 생각해요.

 

 

 

 

저 같은 경우에는 메인 계정이 있지만 다른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브랜드 계정을 하나 더 만들었고 채널아트로 상단에 들어갈 배너를 아직 적용하지 않은 상태인데 디자인을 하기 위해 색상, 글꼴, 레이아웃 등을 생각해봐야 되겠지만 기본적으로 규격을 알고서 진행하는 게 바람직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유튜브 배너 이미지 사이즈는 얼마 정도로 해야 되고 참고해야 될 사항은 어떤 게 있는지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확인해본 후 작업에 들어가는 게 좋을 거예요.

 


 

기본적으로 권장하고 있는 YouTube의 배너 규격은 2560x1440픽셀로 6MB 이하의 파일을 올릴 수 있으니 알고 있으면 될 것이며, 참고로 스크린의 크기가 작거나 창을 최소화시켰을 경우 우측부터 이미지가 축소되고 이미지가 축소됐을 땐 우측에 있는 정보가 먼저 없어지는 걸 기억해야 됩니다.

 

배너에 들어가야 할 요소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고화질의 이미지와 채널 콘텐츠를 미리 알아볼 수 있는 간단 정보, 브랜드가 있을 땐 로고가 들어가도 좋을 것이며, 가독성 있는 텍스트와 브랜드를 반영하는 전용 색상과 글꼴을 배치하는 것도 효과적일 거예요.

 

728x90

 

또한 형형색색으로 복잡하거나 어수선해 보이지 않는 게 좋고 투머치한 느낌은 줄이는 게 좋으며, 전체적으로 봤을 때 깔끔한 느낌과 콘텐츠에 관한 정보에 대해 알아볼 수 있고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동영상이 뒷받침을 해준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튜브 배너 이미지 사이즈, 규격을 확인했다면 배너 디자인 작업을 마친 후 우측 상단 프로필을 눌러 YouTube 스튜디오로 이동하여 [맞춤설정]을 누르고 [브랜딩] 탭을 클릭하시면 배너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보일 테니 선택하면 되고 이후 배너 아트 맟춤설정의 창이 뜰 텐데요.

 

 

 

 

TV에 표시 가능, 데스크톱에 표시 가능, 모든 기기에 표시에 가능으로 구분되어 보여질 테니 확인하시고 이상 없으면 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적용된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며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수정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고요.

 

 

 

 

이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YouTube 고객센터의 배너 이미지 가이드라인을 알려주는 내용을 보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요.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