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카톡 이용자 보호조치, 이용 제한 당한 것 푸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카카오톡은 모바일 메신저로 채팅뿐만 아니라 보이스톡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모바일은 물론 PC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각자 필요에 따라 카카오 계정을 만들어서 접속 후 사용하고 계실 텐데 카카오톡을 이용하게 될 경우 간혹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도록 조치가 취해지는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이런 일이 생기면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 궁금할 수 있는데 카톡은 사용자의 특별한 이용환경이 감지되는 경우 다량의 신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제한 사례를 줄이기 위해 자동 동작된다고 해요.

 

 

 

 

보통 짧은 시간 내에 카톡 친구로 많은 사용자를 추가했거나 서비스 악용 유저가 활동한 서비스 환경과 유사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사용하게 됐을 때, 불법 사행성 사이트 홍보 혹은 불건전한 음란물을 발송한 이력이 있는 곳에서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 비정상적으로 짧은 기간 내에 많은 채팅방이나 오픈채팅방을 만든 경우, 오픈채팅방 참여 속도나 빈도가 비정상적으로 많아졌을 때, 통신사가 확인되지 않는 해외의 가상번호 사용, 메시지 신고가 많이 접수될 때, 오픈채팅방에서 사용자 신고가 많이 접수될 때, PC 에뮬레이터 등 비정상적인 환경에서 카톡을 사용할 때, 기타 특이 사항 등이 여기에 포함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카톡 이용자 보호조치가 적용됐지만 대화를 나눈 채팅방의 이용 등에 문제가 없거나 충분한 시간 동안 감지되는 특이사항이 없다고 판단되면 보통 수주 이내에 자동적으로 해제될 수 있다고 하며, 이 시스템은 특이 사항이 반복되어 발생을 하거나 이런 조치가 적용된 기간 동안 메시지의 신고가 다시 추가로 접수됐을 땐 보호조치 적용 기간이 더 길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고요.

 

728x90

 

그렇지만 너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없어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은 문의를 넣어 이 상황을 직접 해결할 수도 있는데 번거롭지만 실제 사용자가 카카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문의를 하면 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입력하여 찾으면 검색결과로 사이트가 나올 것이며, 아래 카테고리 중 [고객지원] 링크를 눌러 들어가세요.

 

 

 

 

kakao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면 자주 찾는 서비스 중에 [카카오톡]을 확인할 수 있으니 클릭합니다.

 

 

 

 

유용한 도움말과 관련된 페이지로 넘어갈 텐데 좌측에 보이는 메뉴 중 [이용제한/보호조치]를 클릭하면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고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했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기 위해 우측 밑에 [문의하기]를 누르세요.

 

이 과정은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로그인을 하면 좀 더 편리하게 문의를 남길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고 카톡 이용자 보호조치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주의사항을 확인한 다음 필수 입력 사항을 양식에 따라 적으면 되고 우측 아래에 [문의접수] 버튼을 눌러서 제출하면 될 것입니다.

 

 

 

 

필수로 선택 및 입력사항이 있는데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문의분류엔 이용제한/보호조치를 선택하면 되고 문제 발생한 휴대폰 번호와 문의 제목, 문의 내용을 적고 첨부할 파일이 있을 땐 플러스(+) 표시를 눌러 첨부하면 되고 마지막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동의함을 체크한 다음 접수를 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어요.

 

참고로 이렇게 조치된 사유에 대해서 제 3자에게 안내할 수 있는 내용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문제를 겪고 있는 본인이 직접 문의해야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는 걸 생각하고 진행하면 될 것입니다.

 

부디 이 내용이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것은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