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컴퓨터 작업관리자 단축키 관련 정보를 간단히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윈도우 PC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무슨 문제 때문인지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렉이 걸릴 경우 중요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지 않았다면 PC 재부팅을 할 때가 있고 끄고 다시 켤 수 없거나 번거로울 땐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하기 위해 작업관리자를 확인할 때가 있습니다.

 

작업관리자를 열면 프로세스, 성능, 앱 히스토리, 시작프로그램, 사용자, 세부 정보, 서비스 항목 중에 선택해서 응답이 없거나 많은 양의 리소스를 차지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작업 끝내기의 선택으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끌 수 있는데요.

 

가끔씩 사용한다면 밑에 있는 작업 표시줄을 우클릭해서 선택하거나 PC 화면 좌측 밑 시작 메뉴를 눌러서 검색창을 이용하여 입력할 수도 있겠지만 단축키를 알고 있다면 조금 더 빠르고 쉽게 창을 열 수 있어 편할 것이며 신속한 처리가 가능할 것입니다.

 

728x90

 

물론 PC 버전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도 있겠으나 윈도우의 컴퓨터 작업관리자 단축키는 대부분 동일하니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작업관리자를 실행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키보드에서 Ctrl+Alt+Delete키를 같이 동시에 누르면 작업관리자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되어 열리는 걸 볼 수 있고 좀 더 간단한 방법으로 Ctrl+Shift+Esc키를 동시에 같이 누르면 곧바로 창을 열어볼 수 있을 거예요.

 

 

 

 

기본적으로 프로세스 탭이 선택된 상태로 열릴 텐데 이름, 상태, CPU, 메모리, 디스크, 네트워크 등을 볼 수 있고 몇 퍼센트의 비율로 소비되고 있는지 알 수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됩니다.

 

 

 

 

이때 응답 없음으로 문제를 겪고 있었다면 해당 앱을 선택하고 우클릭하여 [작업 끝내기]를 하면 잠시 후 멈춘 프로그램을 종료할 수 있을 거예요.(선택 후 창 우측 아래 버튼을 누르는 것도 가능)

 

PC를 잘 다루시는 전문가 또는 컴퓨터와 관련된 어느 정도의 기본적인 지식이 있는 분들에게는 기초적인 부분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PC 조작에 익숙지 않은 분들은 모를 수 있는데 설명해드린 것처럼 컴퓨터 작업관리자 단축키를 알게 되어 암기하면 좀 더 신속한 작업이 가능할 것입니다.

 

PC 작업 중에 사용하고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적으로 실행되고 있거나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리소스를 차지하고 있어 컴퓨터가 느려질 때가 있는데 이처럼 단축키를 이용해서 작업관리자를 열고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꺼준다면 좀 더 원활한 피씨 환경을 유지할 수 있을 테니 도움 될 거예요.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