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비바비디오 무료 다운 및 사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VivaVideo는 중국의 큐비디오에서 만든 동영상 편집 앱으로 무료 및 유료 버전이 있으며 편집을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어 대체적으로 사용자 평가가 좋습니다.

 

 

 

 

물론 키네마스터, 블로 등 검색해보면 여러 가지 종류의 동영상 편집 어플이 존재하고 있지만 현재 비바비디오가 좀 더 다운로드 수가 많다고 해요.

 

무료와 유료의 차이가 궁금한 분들이 있을 텐데 무료의 경우 최대 5분까지만 이용할 수 있는 시간 제한이 있고 워터마크가 들어가며 중간에 광고가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간단하게 사용하고자 할 때 이용하면 좋고 유용하기 때문에 영상 편집을 함에 있어 효율적이고 금방 적응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 필터, 자막, 음악, 가속, 클립편집, 음성변조, 모자이크 등이 가능하고 인스타, 페북, 카톡 등 다른 채널에도 간편하게 공유할 수가 있으니 만족스러울 거예요.

 

그래서 평소 동영상 편집에 관심을 갖고 있거나 웹상에 올려서 본격적으로 비디오 영상 콘텐츠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이용하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설치 및 사용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해서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바일 스토어 앱에 들어가서 비바비디오 또는 VivaVideo를 입력하여 확인해 보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설치]를 눌러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728x90

 

정상적으로 완료됐을 때 [열기]를 눌러 실행하면 되고 구독을 제안하는 화면이 먼저 뜨지만 아직 생각이 없는 분들은 좌측 상단 X를 눌러서 창을 닫으면 됩니다.

 

 

 

 

메인 화면이 열리면 [편집]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선택해서 이동하면 되고 처음 사용할 경우 VivaVideo에서 앱 구성 파일 및 정보를 읽고 동영상 디렉토리를 만들기 위해 저장을 해야 될 것이며, 그러기 위해선 액세스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된다고 하니 허용해 주세요.

 

그러면 지금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폰카로 촬영을 했던 영상 목록이 나열될 것이며 편집할 예정인 영상을 선택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동하면 미리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아래에선 타임라인을 슬라이드해서 원하는 부분을 미리볼 수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될 것이며 기본적으로 클립 편집이 선택된 상태일 텐데 비율 및 배경, 속도, 자르기, 무음, 볼륨, 목소리 변조, 회전, 복제, 클립 순서 바꾸기 등 다양한 옵션을 볼 수 있으니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서 사용해 보면 될 거예요.

 

 

 

 

또한 맨 밑에 텍스트 Fx를 누르면 텍스트를 입력 할 수 있고 폰트, 글씨 크기, 테두리, 그림자, 애니메이션, 정렬, 색상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할 것이며 다양한 특수효과도 쉽게 넣을 수 있어요.

 

 

 

 

이 밖에도 비바비디오 앱을 이용하면 BGM으로 음악도 추가할 수 있는데 인터넷 모드에서 고를 수도 있지만 상단에서 [나의 핸드폰]으로 바꾸면 Music 폴더를 선택한 다음 [스캔 시작]을 눌러서 내 휴대폰에 저장돼 있는 오디오 및 음악 파일을 찾아내어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니 적용해 보면 되겠고 영상 길이에 따라 타임라인에서 조절하는 작업도 쉽고 간편하기 때문에 누구나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삽입된 음악을 이동하려면 길게 터치한 다음 원하는 자리에 옮겨서 넣을 수 있고 필터를 선택해서 좀 더 영상을 멋지고 예쁘게 꾸밀 수 있어요.

 

 

 

 

만약 선택한 필터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땐 맨 왼쪽에 [원본]을 누르면 다시 돌아올 것이며, 이렇게 영상 편집에 필요한 여러 가지의 옵션 및 설정, 효과 등을 자유롭게 넣을 수 있으니 적용해 보면 될 거예요.

 

그러고 나서 작업을 모두 마쳤을 땐 우측 상단에 [예] 버튼을 눌러서 내보내기 크기를 선택할 수 있지만 무료는 480화질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선택하면 되고 이후 동영상을 내보내는 중이니 잠시만 기다리라고 알릴 것이며, 이때 다른 앱을 열거나 전환하지 말아야 되니 안내에 따르도록 합니다.

 

 

 

 

잠시 후 앨범 및 초안에 저장됐다고 알리는데 공유할 곳이 있다면 선택할 수 있고 갤러리로 들어가 찾아보면 XiaoYing 앨범이 추가되어 있을 것이며 그 안에 편집한 영상이 저장돼 있을 테니 재생해서 결과물을 확인해 보면 될 것입니다.

 

이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비바비디오 앱을 이용해 멋지고 예쁘게 동영상을 편집해서 퀄리티 있는 영상으로 꾸밀 수 있으니 사용해보면 될 것이며, 작업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을 때 메인 화면 메뉴 중에 [자주 묻는 질문]으로 들어가면 궁금했었던 기능을 어떻게 적용하면 되는지를 예시 영상으로 간단히 알려줄 테니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위 내용은 작성일 기준으로 발행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