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은 트위터 비밀번호 찾기 방법을 준비했는데 블로그 인터페이스 구성의 메신저 기능을 지원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Twitter는 회원들끼리 핸드폰이나 PC 환경에서 간단한 메시지를 주고 받거나 게시물을 올려 관심사를 공유하고 자신의 근황을 알리는 수단으로 활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계정을 미리 만들어 놓고 여유 시간이 있을 때마다 활동을 하거나 눈팅용으로만 이용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것아며 상황에 따라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점점 트위터 계정 관리에 소홀하여 오랫동안 접속하지 못할 때도 있는데요.

 

그렇지만 나중에 또 이용할 일이 생겨서 오랜만에 접속을 해보려고 하지만 자동 로그인이 풀려있을 경우 다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될 텐데 이때 아이디는 생각이 나는데 비번이 잘 떠오르지 않고 긴가민가한 적이 있을 겁니다.

 

여러 번 시도해보지만 입력한 비밀번호가 기록과 일치하지 않으니 확인 후 다시 시도하라는 메시지만 계속 나오고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서 난감했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728x90

 

가입할 당시에 입력했던 개인정보로 어느 정도만 알고 있으면 로그인하는 건 그리 어렵지 않은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는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대부분 핸드폰으로 접속을 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므로 모바일 환경을 기준으로 하여 알려드릴 텐데 트위터 비밀번호 찾기 작업을 진행하려면 Twitter 앱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을 누르면 휴대전화, 이메일 또는 사용자 아이디를 적는 공간이 있지만 밑에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의 링크를 눌러서 안내에 따른 과정을 진행하면 될 것입니다.

 

 

 

 

이메일, 휴대폰 번호, 아이디 중에 해당되는 것을 입력하고 [검색]을 눌러주면 귀하의 정보를 확인하라고 나오면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보일 텐데 번호를 입력하고 [전송]을 눌러주세요.

 

 

 

 

만약 번호를 입력했지만 아무런 반응이 없거나 다시 계정 정보를 입력하라고 나오면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했거나 잘못 입력한 것일 수 있으니 이럴 땐 아이디만 입력해서 찾아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확인되면 계속하기 위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올 테니 적은 다음 [전송]을 눌러주세요.

 

 

 

 

이제 잠시 후 이메일에서 받은메일함 혹은 받은 편지함을 열어보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코드를 받게 될 거예요.

 

 

 

 

확인한 후 코드 입력란에 동일하게 적고 나서 [인증]을 누릅니다.(코드는 숫자와 영문 알파벳이 조합되어 있음)

 

그렇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코드가 도착하지 않는 것 같을 땐 휴지통이나 스팸 메일함, 광고 메일함 등에 분류됐을 수도 있으니 하나씩 살펴보면 될 것이며 정상으로 인증되면 트위터 비밀번호 찾기 과정은 아니지만 재설정을 할 수 있는데 숫자와 영문 알파벳, 문장부호(물음표, 느낌표, 쉼표)를 포함하여 새로운 비밀번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면 활성화되어 있는 모든 트위터 세션에서 로그아웃된다고 하니 알고 있으면 되겠고 최종적으로 왜 비번을 바꾸려는 건지 체크하는 항목이 있는데 비밀번호 찾기에 체크하고 넘어가면 재설정을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엔 다시 계정 정보를 입력할 필요는 없고 [트위터 이동]을 눌러 다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으니 확인해 보면 되겠고 이렇게 PC가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비번 재설정을 하여 이용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르면 될 것입니다.

 

https://bit.ly/43BUNlW

 

만약 이 방법으로 진행할 수 없거나 이해가 안 되고 다른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은 위에 남겨드린 주소를 통해 이동하면 좀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삼가주시길 바라며 보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