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핸드폰 전화번호 바꾸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폰을 사용하다 보면 개인적인 사정이나 이유로 기존의 폰 번호를 바꿔야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의 이유가 있겠지만 계정 정보 입력으로 웹상에 노출이 됐을 때, 다른 사람이 내 휴대전화 번호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내 번호를 허락 없이 뿌리는 행위로 인해 피해를 받을까봐 걱정되거나 모르는 사람이 계속 전화나 문자를 보내고 있어서 신경 쓰이고 불편함을 겪은 분들도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동통신사마다 웹상에서 번호를 바꿀 수 있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데 아직 잘 모르거나 헤매고 계신 분들을 위해 가능한 방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SK를 기준으로 해서 알려드릴 텐데 일단은 인터넷 검색창에 티월드를 입력하여 찾으면 T world의 사이트를 찾을 수 있으니 클릭하면 되고요.

 

 

 

 

메인 화면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myT]를 누른 다음 기본적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T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정상으로 접속했다면 우측 상단 돋보기 모양을 누른 다음 번호변경을 입력하시고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면 검색결과에서 [휴대폰 번호 변경]을 확인할 수 있으니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하세요.

 

 

 

 

이제 핸드폰 전화번호 바꾸기 작업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참고로 번호조회 횟수는 30회로 표시되어 있으며 30회 소진 시 번호변경을 할 수가 없으니 알고 있으면 되고 확인사항으로 해외에선 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어 있는 상태이니 귀국 후 이용해야 될 것이며, 국세청 현금영수증에 등록된 폰번호 및 금융기관은 번호변경의 사실을 확인할 수 없으니 변경 작업을 완료 후 해당 기관에 직접 변경 등록을 해야 됩니다.

 

또한 일부 번호의 경우 조회 목로엔 있는데 다른 사람과 동시에 선택했거나 기기모델에 따라 번호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니 이 정도는 감안을 해야 될 것이며 변경 후 핸드폰의 전원을 켜야지 정상 개통이 이루어질 테니 알고 있으면 될 거예요.

 

728x90

 

원하는 번호를 입력하고 [번호조회]를 누르면 될 것이며 여기서 사용 가능한 번호 조회 범위 같은 경우 100을 넘을 수 없으니 참고하시고 팁으로 조회를 할 때 예를 들어 본인이 원하는 번호가 3456이면 범위를 3455~3456, 3456~3457로 조회를 하면 희망하는 번호를 고를 수 있습니다.

 

 

 

 

넘어간 화면에서 희망하는 번호를 선택하실 수 있으니 체크한 다음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고객 알림사항(필수 확인)을 읽어보시고 동의 항목에 체크하여 [신청]을 누릅니다.

 

 

 

 

기존의 휴대폰 번호로 SMS 인증 메시지가 발송될 테니 확인 후에 인증 과정을 마치면 핸드폰 전화번호 바꾸기 과정의 최종 안내 팝업 창이 뜰 것이며, 변경 후 취소는 불가능하고 변경하기 전 폰번호에 저장된 소리샘 내 설정정보 등은 보존되지 않는다고 알려줄 것입니다.

 

[확인]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을 것이며 사이트를 살펴보면 1111, 7777 등 골드번호의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외우기 쉬운 번호에 관심 있는 분들은 자세히 알아본 후 이용해보면 될 거예요.

 

이렇게 티월드 사이트를 이용하면 직접 지점/대리점을 방문하지 않고 T world에서 쉽고 빠르게 핸드폰 번호를 바꿀 수 있으니 간단하고 편리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