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방문하는 사람이 적을 때 괜히 속상하고 기분도 우울한 적이 있을 텐데요.

 

 

 

 

이번 시간은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서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해선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거나 이슈 키워드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긴 하지만 아주 예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키워드가 좀 더 도움이 될 것이며 이를 롱테일 키워드라고 합니다.

 

 

 

 

이런 키워드를 찾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연관 검색어를 활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 텐데 예를 들어 zoom과 관련된 검색을 하려고 할 때 zoom만 입력해도 검색창 밑으로 보여지는 추천 형식의 연관 검색어를 볼 수 있을 것이며, 검색 결과에도 연관 검색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이런 키워드를 활용해서 포스팅하면 블로그의 방문자 수를 좀 더 빠르게 올릴 수 있을 거예요.

 

 

 

 

또한 키워드를 잡았을 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해당 키워드를 찾고 있는지 궁금해서 알아보고 싶을 수 있는데 이러한 작업을 도와주는 도구는 웹상에 찾아보면 여러 가지가 있으며 기본적으로 네이버 광고를 검색해보면 계정을 쉽게 만들고 나서 로그인을 하신 다음에 광고시스템> 도구> 키워드 도구로 들어가면 검색 가능한 입력란을 확인할 수 있으니 원하는 키워드를 조회합니다.

 

728x90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작업을 위해 해당 키워드를 조회해 보면 월별 PC와 모바일의 검색량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저 같은 경우에는 경쟁정도가 낮고 PC와 모바일을 합해 매달 2~3천명 이상이 찾는 키워드일 때 포스팅을 하는 편이니고 참고하세요.

 

 

 

 

이런 서비스를 지원하는 비슷한 곳으로 키워드마스터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키워드를 찾아내서 입력해 보면 PC 및 모바일 검색량을 볼 수 있고 현재 VIEW 탭 1페이지에 네이버와 티스토리의 블로그가 어느 정도의 비율로 차지되고 있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VIEW 탭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포스팅이 적어도 하나쯤은 있어야 내가 작성 후 발행한 포스팅도 올라갈 확률이 높을 테니 이점을 숙지하여 진행하는 게 좋을 것이며, 만약 사용하려는 키워드로 네이버 블로그가 이미 판을 치고 있는 곳에선 아무리 양질의 글을 작성했더라도 경쟁에서 이겨내기엔 힘들 수 있으니 이런 점을 고려하여 접근하는 게 좋을 거예요.

 

 

 

 

또 다른 방법으로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 영역을 통해 들어오게 하는 정석적인 방법뿐만 아니라 직접 문제를 해결해주기 위한 명목으로 지식인을 이용하셔도 도움이 될 텐데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다양한 문제로 궁금해하거나 고민하며 해결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서 질문 형식으로 문의를 하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그러니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작업으로 찾아봐서 내가 쓴 포스팅이 해결 방법에 속할 때 답변으로 글을 남기면 되는데 이때 간단한 설명을 남기고 내 블로그로 유입될 수 있게 링크를 남겨놓으면 궁금한 분들은 이 링크를 통해 유입될 수 있어요.

 

 

 

 

지식인 답변을 쓸 때 해결 방법을 모두 알려주지 말고 약간만 맛보기 식으로 언급한 다음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링크를 통해 들어오면 된다고 안내를 하면 쉽게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자를 늘릴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 도움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 같은 경우 유입 경로를 살펴보니까 순위에서 3, 4위가 네이버 지식IN인일 만큼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그만큼 지식IN에 달린 링크를 통해서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상당히 많은 방문자를 들어오게 할 수 있으니 도움 될 거예요.

 

이 밖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블로그의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으며, 활용을 해보면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나중에 여유 시간이 날 때 2탄으로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