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신일 극세사 전기요 제품의 사용 후기를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가을이 되면서 날씨가 서늘해지고 밤에 특히 새벽이 됐을 때 갑자기 기온이 내려가면서 추위가 느껴져 미리 월동준비를 해보려고 했는데요.

 

 

 

 

침대에 깔 전기장판을 꺼냈지만 너무 오랜 기간 사용해서 그런지 작동도 잘 안되는 것 같고 침대보다 사이즈도 커서 이참에 새로 장만을 하려고 했으며 가까운 대형마트에 들러서 살펴보니 신일 제품의 극세사 전기요가 눈에 띄어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94,000원으로 조금 비싸다고 느껴졌지만 오랫동안 편안하게 사용하기 위해 이왕 다시 사는 거 나름 괜찮은 제품을 선택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이 제품의 사양을 확인해 보니까 모델명은 SEB- WD880으로 싱글(100X180cm) 크기로 정격 전압 220V/60Hz 전용이고 소비전력은 101W로 극세사 원단을 사용해 촉감이 좋고 부드러우며 색상이 선명하고 눈에 띄어서 선택하게 됐습니다.(신장 174cm 기준으로 표기가 되어 있음)

 


 

신일전자의 국내 제품이라서 마음에 들었고 전자파 확인램프, 15시간 자동꺼짐, 9단계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여 따뜻하게 누워서 잠을 잘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았으며, 이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서 사용되고 있다고 하니 믿을만할 것 같아서 구입을 하게 됐어요.

 

 

 

 

신일 극세사 전기요가 들어있는 박스를 열기 전 가전상품 교환 환불안내 스티커가 눈에 띄었는데 개봉하게 될 경우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능하지만 단, 상품 사용 중에 자체 불량이 있을 땐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 준하여 처리될 수가 있으며, 반드시 영수증을 지참하라는 안내 글을 볼 수 있습니다.

 

 

 

 

개봉해보면 제품 사용설명서, 본체, 접속기, 자동 온도조절기, 전원플러그가 들어있는 걸 볼 수 있고 침대에 깔아서 연결하면 되니 매우 편리했는데요.

 

 

 

 

기본적으로 전기요를 접히는 곳 없이 바닥에 펼친 후 접속기와 전원플러그를 연결한 다음 전원을 누르면 되고 적당한 온도로 다이얼을 맞춰 사용할 수 있으니 취침, 1~7, 고온에 맞추면 되더라고요.

 

 

 

 

전원을 켰을 때 전자파 확인 램프가 깜빡일 경우 플러그를 뒤집어 꽂아야 되고 램프에 불이 꺼진 후 사용하면 된다고 하며 타이머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전력소모 및 안전을 위해 전원이 켜진 후 15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728x90

 

그러니 재 사용을 원할 때 자동으로 전원이 꺼진 상태일 때 다시 전원 스위치를 눌러서 켜면 되고 권장 사용 방법으로 바닥으로의 열손시를 막기 위해 두꺼운 이불(침대는 메트리스 등)을 깔아야 열손실이 둘어들어 제품 온도가 높아진다고 해요.

 

 

 

 

또한 신일 극세사 전기요 사용 시 본체의 열선이 느껴지는 게 불편하면 얇은 이불로 제품 본체를 완전히 덮도록 깔면 된다고 설명서에 나와있으며 장판을 설치 후 전원을 켜봤는데 너무 얇지 않은 것 같아 좋았고 부드러운 극세사라서 좋았습니다.

 

또한 손질 및 보관을 확인해 봤는데 전기가 통하는 부분에는 절대로 물기가 묻지 않도록 주의해야 될 것이며 감전이나 화재의 위험이 있을 뿐만 아니라 고장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될 거라 생각했고요.

 

손질할 땐 벤진, 신나, 알콜은 사용하지 말라고 하는데 이유는 제품 표면이 변질 또는 변형될 염려가 있다고 하니 손질할 땐 부드러운 솔이나 스펀지로 약하게 문지르면 된다고 하네요.

 

이후 손질을 마치면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다가 충분히 건조 후 가방에 넣어 습기가 없는 곳에 보관하면 된다고 하며 먼지를 터는 등의 행동을 할 경우 충격을 받아 고장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전기장판을 깔아서 누워있어 보니 조금씩 전기요가 따뜻해지는 걸 느낄 수 있었으며 이제 더 이상 추위에 떨지 않고 포근하게 잠을 잘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러웠는데 저처럼 1인용 싱글 침대를 쓰고 계신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 거라고 생각해요.

 

쿠팡에서 찾아보니 비슷한 제품이 많은 것 같아 관심이 생긴 분들을 위해 링크를 남겨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신일 극세사 전기요 SEB-C130GM, 혼합색상, 싱글

 

 

만약 사용 중에 이상이 생겼을 때 증상을 확인 후 점검해 보고 그래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엔 A/S를 의뢰하면 될 테니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아요.

 

또한 구입했을 때 제품을 포장한 가방은 전기요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안전하게 보관하도록 제공한 것이므로 버리지 않는 게 좋을 것 같고 보증 기간 내에 생긴 고장으로 제조상 제품 자체에 이상이 있을 땐 수리하기 위해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보증서를 제시 후 수리 요청을 하면 된다고 하며 이때 일체의 기술료, 부품비를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신일 극세사 전기요, 전기장판 구매 후 사용 후기를 알려드린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부디 이 포스팅이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겠고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최신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할게요.

 

아무쪼록 이 포스팅을 보고 도움 됐으면 좋겠으며, 공감 하트(♥) 또는 SNS 등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는 건 괜찮지만 허락 없이 무단으로 내용과 사진을 복사하여 사용할 경우 적법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고 보답해준 모든 분들께 진심을 다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걸 미리 알려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