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티스토리 블로그 삭제, 폐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Tistory는 가입 및 설치형 블로그 서비스로 다른 블로그와는 다르게 스킨을 이루는 HTML 편집, 방문자 기록, 리퍼러 로그 등을 사용할 수 있고 플러그인을 통해 연동하거나 공유하는 기능 등 유용한 기능이 많아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티스토리 같은 경우 하나의 계정으로 총 5개까지 블로그를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어 메인 블로그 및 서브 차원에서 추가적으로 관리를 하고 계신 분들도 많을 텐데 저 또한 마찬가지 이미 만들어놓은 Blog가 많고 정리를 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기 위해 방문자가 적고 크게 활성화되지 못한 블로그를 폐쇄하기로 결정을 했는데요.

 

이런 일이 흔지 않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 삭제 방법, 과정을 나름대로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다른 분들도 개인 사정이 있거나 다른 사유로 인하여 조만간 지울 예정이거나 삭제하려고 한다면 이 글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우선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로그인한 다음 우측 상단에 보이는 프로필을 누르면 현재 운영 중인 블로그 리스트를 볼 수 있을 텐데 해당 블로그명 우측을 보시면 톱니바퀴가 있으니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블로그관리 홈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좌측 메뉴 중 맨 아래쪽에 관리 항목에서 [블로그]가 보일 테니 눌러주세요.

 

 

 

 

이제 블로그 설정 페이지로 넘어가게 될 것이며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데이터 관리 항목으로 [데이터 관리하기]를 볼 수 있는데 선택할 경우 블로그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이 블로그를 폐쇄할 수 있다고 나와 있으니 클릭하면 됩니다.

 

 

 

 

이동하면 데이터 관리로 데이터만 삭제시킬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아래엔 블로그 폐쇄로 해당 블로그를 삭제할 수 있는 항목이 보일 텐데 폐쇄 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어 복원할 수 없게 되고 사용하던 블로그의 주소도 약 5일간 사용할 수 없다는 걸 알고 계시면 되겠고요.

 

728x90

 

안내 사항을 모두 확인했다면 항목에 체크 표시를 한 상태에서 [폐쇄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삭제를 시도했을 때 안전한 폐쇄 과정으로 로그인 아이디로 인증메일이 발송됐다고 나올 테니 해당 메일을 확인하시면 되겠고요.

 

 

 

 

열어보면 아래 버튼을 눌러 인증을 하면 블로그 폐쇄 과정을 완료할 수 있을 테니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될 것입니다.

 

 

 

 

참고로 폐쇄 요청으로부터 1시간 이내에 승인하지 않을 경우엔 자동 취소된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되겠고 그대로 진행했을 때 블로그를 정상적으로 폐쇄했다고 뜰 테니 확인을 누르고 메인 페이지 화면으로 이동하여 다시 우측 상단에 프로필을 눌러보면 운영 중인 블로그 리스트에서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으니 진행을 해보면 될 거예요.

 

 

 

 

웹 상단 주소를 입력하여 검색을 해봐도 이렇게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라고 나오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인증을 마치면 불필요한 블로그를 쉽게 정리할 수 있으니 이참에 아예 깔끔하게 지우고 싶을 때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하면 될 것이며, 혹시나 중간에 마음이 바뀌더라도 이미 진행한 상태일 경우 다시 되돌릴 수 없으니 그동안 운영해오던 블로그와 작별하고자 할 때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하는 게 좋을 거예요.

 

이 밖에도 추가적으로 더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