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피파온라인4 컴퓨터 사양과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FIFA Online 4는 EA 산하의 스피어헤드가 만들고 넥슨코리아에서 배급하는 축구 게임으로 많은 유저 분들이 관심을 갖고 흥미롭게 플레이하고 있으며 1~4까지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면서 대회도 열고 전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마음 맞는 친구들과 만나 PC방에 가서 게임을 할 때도 있지만 개인용 PC를 이용해서 집에서 혼자 게임을 하고 싶을 때도 있을 텐데 상황에 따라 컴퓨터를 새롭게 장만했거나 다른 컴퓨터로 교체 및 수리하게 되어 다시 피파온라인 게임을 설치해야 되는 작업을 진행하게 될 때가 있을 텐데요.

 

설치 과정을 진행하기 전에 사용하고 있는 PC로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을 텐데 저사양 PC일 경우 사양이 딸려서 가끔씩 끊김이 있어 불편함이 느껴질 수 있으므로 최소/권장사양을 확인 후 진행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전 버전을 이용했거나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어디에서 사양을 볼 수 있는지 잘 몰라서 헤맬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관련 정보를 정리해서 설명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 될 거예요.

 


 

피파온라인4 컴퓨터 사양 확인을 위해선 넥슨의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상단 메뉴 자료실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다운로드/설치]가 있으니 링크 클릭 후 넘어가면 될 것이며, PC 클라이언트 설치 화면이 나왔을 때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시작하기 전 사양검사를 통해 플레이에 적절한 환경이 맞는지 확인하라고 안내해줄 것입니다.

 

 

 

 

필요 하드디스크 용량은 18GB 이상의 여유 공간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PC 사양 정보 수집에 동의함에 체크 표시를 하고 [내 PC 사양 확인]을 누르면 될 것이며, 브라우저 메시지에서 FFO4SystemInfoCheck.exe 파일을 실행하면 될 텐데 참고로 사양정보 수집의 과정으로 게임 실행 및 설치의 문제 해결 이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해도 될 거예요.

 

 

 

 

이제 지정된 곳을 보면 FO4SystemInfoCheck 파일이 생성되어 있을 테니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되고 검사 중 표시를 알리는 창이 뜨고 잠시 후 측정된 결과를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728x90

 

PC 환경/성능에 따라 사양검사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으니 대기하면 될 것이며 최소사양 및 내PC사양에 관한 결과를 볼 수 있는데 이상 없을 경우 원활한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는 검사 결과를 볼 수 있어요.

 

만약에 분석이 어려운 항목으로 일부 최신 부품 또는 오래된 제품의 컴퓨터일 땐 정확한 분석이 어렵고 문제가 발견됐거나 이용시 이상이 있을 수도 있으니 이럴 땐 고객센터에서 FIFA온라인4로 문의를 하시면 안내해줄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해당 웹페이지에서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피파온라인4 컴퓨터 사양으로 최소/권장사양에 관한 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하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시작하기 전에 미리 분석을 하여 잘 돌아가는지 체크해볼 수가 있으니 확인을 해보시면 될 것이며, FIFA ONLINE 4는 최신 그래픽 및 게임 요소를 기반으로 전 세계 축구 리그의 선수들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온라인 축구 게임이니 이용하기 전에 미리 살펴보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