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준비했는데요.

 

온라인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쉽고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인 Instagram은 전 세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SNS이며 개인만의 공간으로 이용하거나 자신의 취향, 관심사, 라이프스타일 등을 공유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개인마다 재미로 이용하거나 여러 가지 목적을 가지고 활동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 이용을 하다 보면 직접 대면한 적이 없는 사람도 웹을 통해 알게 되어 팔로우 등으로 연결될 수도 있는데요.

 

이런 점이 좋을 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 간혹 어떤 사람이 게시물을 올리면서 나를 저격하거나 불편하게 하는 사람이 생길 수 있고 어쩌다 보니 아는 사이가 됐지만 피드에서 별로 보고 싶지 않은 마음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물론 차단하는 방법도 있긴 한데 그렇게까진 하고 싶진 않아서 특정 계정을 숨김 처리한 적이 있을 것이며, 가끔 실수로 잘못 설정했거나 이후 상황에 따라서 숨김을 풀어서 다시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은 때가 있을 텐데 이럴 땐 숨겼던 계정을 찾아 해제하여 공개범위를 원하는 대로 바꾸면 됩니다.

 

728x90

 

그런데 처음 시작했거나 오랜만에 이용하실 경우 어떻게 취소하면 되는지 몰라 헤매고 계신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 내용을 통해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예요.

 


 

 

 

특정 계정을 알고 있을 경우 해당 계정 프로필을 눌러서 들어간 다음 [팔로잉]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하단에 메뉴가 뜰 테니 [숨기기]를 누른 다음 게시물 또는 스토리의 버튼이 활성화되어 숨김 처리가 적용되어 있을 거예요.

 

 

 

 

이 버튼을 눌러서 해제하면 다시 볼 수 있게 설정될 테니 숨기기 기능을 끄면 될 것이며, 게시물 또는 스토리 둘 중에 하나만 숨길 수도 있으니 변경해 보면 되겠고 다시 확인해 봤을 때 피드에서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상대방의 계정 정보를 정확히 알고 있지 않아 찾을 수 없다면 우측 하단 내 프로필을 누른 다음 바뀐 화면 상단에 3단 선을 누릅니다.

 

 

 

 

그러면 메뉴가 열릴 텐데 밑에 설정을 선택 후 넘어가서 중간에 [공개 범위] 항목을 눌러주세요.

 

 

 

 

이동한 화면에서 아래쪽을 보면 연결된 연락처 아래 목록 중 [숨긴 계정]이 있으니 선택합니다.

 

이제 숨긴 처리된 계정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을 테니 대상을 찾아 선택하면 되고 앞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팔로잉을 누른 다음 숨기기> 게시물 및 스토리 버튼을 눌러 해제를 해주시면 될 거예요.

 

알고 보면 이렇게 간단한 방식으로 다시 피드에서 상대방의 게시물을 볼 수 있게 되니 상황에 따라 바꾸면 될 것이며,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를 통해 다시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로 숨겼을 때 상대방이 자신의 소식을 숨긴 걸 알 수는 없지만 그래도 양심상 찔리거나 다시 게시물을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면 알려드린 방법대로 동일하게 변경을 하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