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인스타 팔로우 숨기기 설정하는 방법 및 관련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온라인 사진 공유 및 메시지 전송이 가능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전 세계에서 이용하고 있는 활동 사용자 수가 엄청나게 많은 걸 아실 겁니다.

 

 

 

 

사진 촬영 및 디지터 효과를 적용하여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른 SNS에 사진을 공유할 수 있고 자신의 최신 근황과 소식을 알리거나 웹상에서 많은 사용자들과 인맥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관심을 갖고 계정을 만들어 여유 시간이 있을 때마다 관리하고 계신 분들이 많죠.

 

이렇게 공개된 공간의 나와 관련된 정보 및 인맥 등을 자유롭게 노출시킬 수 있는 점이 좋을 때도 있지만 몇몇 사람들은 이 부분이 부담스러울 수 있고 공개하고 싶지 않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누군가 몰래 염탐하거나 불편하게 하고 계속 치근덕거리는 사람이 있을 경우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을 텐데 계정 관리 차원에서 대처를 하고 싶은 분들은 팔로우가 공개되는 걸 일부 감추고 제한시키는 법에 대해 궁금한 적이 있을 거예요.

 

728x90

 

그런 의미에서 인스타 팔로워 숨기기,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바일 기준으로 설명할 테니 따라 해보시면 될 텐데 우선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한 다음 좌측 밑 프로필을 누른 다음 바뀐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이는 3단 선을 눌러서 메뉴가 나오게 해주세요.

 

메뉴가 화면에 나오면 하단에 설정 탭을 누르고 중간에 [공개 범위]가 있을 테니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계정 공개 범위 밑에 비공개 계정 버튼을 찾을 수 있는데 이 버튼을 눌러서 활성화시키면 앞으로 나와 연결돼 있는 팔로워들만 내 사진과 동영상, 스토리를 볼 수 있게 될 거예요.

 

 

 

 

나에게 메시지 전송, 태그 및 언급할 수 있는 사람들이 변경되는 건 아니라고 알리는 팝업 창이 뜰 테니 확인 후 이상 없으면 비공개로 전환을 누르세요.

 

이렇게 설정을 완료하면 기존 팔로워는 영향을 받지 않지만 이제부터 승인한 사람만 내가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고 팔로잉, 팔로워 등 관련된 목록을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인스타 팔로우 숨기기가 적용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승인된 사람이 아닌 사용자들은 내 계정과 관련된 거의 모든 걸 열람할 수 없는 것인데 보고 싶을 경우 팔로우를 하면되고 내가 요청에 승인을 하면 그때부터 내 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되는 것이므로 계정 관리가 편할 거예요.

 

 

 

 

요청을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하단을 보면 하트 모양이 있을 테니 누르고 활동에서 팔로워 요청의 리스트를 찾아 특정 대상을 수락해줄 수 있고 이렇게 내가 올린 사진, 동영상, 스토리 등을 볼 수 있게 공개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된 좀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할 경우엔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계정 관리> 공개 범위 설정 및 정보의 내용을 참조하면 도움받을 수 있으니 더 알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확인하면 될 거예요.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