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상생활 속의 꿀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현대하모니 폰트 다운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요.

 

 

 

 

기존에 알려진 고딕체 형식이지만 웹상에서 찾아보면 개성을 살린 글씨체가 다양한 걸 느낄 수가 있는데 필요에 따라서 문서 자료 또는 디자인과 관련된 파일을 열어보는 과정 중에 해당 폰트가 PC에 깔려있지 않을 때 글꼴이 깨져버려서 다른 글꼴로 대체되어 문제가 생긴 적이 있을 겁니다.

 

현대하모니체 같은 경우 로고체와 어우러지도록 디자인됐으며 현대와 연관된 사이트, 문서, 각종 홍보물 등 기업 브랜드의 고유한 일관된 이미지 형성, 차별화됨을 알리기 위하여 현대만의 전용 서체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데요.

 

 

 

 

작업하거나 관련 자료를 볼 때 이 글꼴이 없으면 글씨체가 달라져보기 불편했었던 분들이 있을 것이며, 이 서체가 마음에 들고 관심을 갖게 되어 작업 시 사용해 볼 예정인 분들도 상당히 많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목적이 어떻든 필요한 분들은 웹상에서 제공하고 있는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면 될 텐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내용을 통해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겠으며 동일하게 참고 후 적용을 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현대하모니 폰트 종류는 L, M, B의 굵기를 가진 3가지의 구성이 존재하며 첨부한 압축 파일을 클릭하여 압축 해제 후 설치를 진행하시면 돼요.

 

728x90

 

3가지 ttf 파일로 나눠져 있으니 원하는 서체만 선택해서 내려받는 것도 가능할 것이며 구 버전일 경우 제어판> 글꼴> 설치된 글꼴 보기를 열어서 드래그하거나 붙여넣으면 되고 최신 버전의 PC는 우클릭하여 [설치]를 눌러 쉽게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대의 전용 서체는 이응의 크기를 축소시키고 모음과 붙은 형태로 만들어서 부담스러워 보이지 않고 곡선의 마무리를 직선화하여 모던하면서 심플한 느낌으로 정리된 것을 볼 수 있을 텐데요.

 

현대하모니 폰트.zip
다운로드

 

딱 봤을 때 기업의 경쟁력과 아이덴티티가 묻어나고 있는 것 같아 신뢰감이 느껴졌고 일체감과 조화로움이 표현되어 멋스러웠는데 이렇게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하셔서 쉽게 현대하모니 폰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동일하게 설치하여 작업 시 활용하면 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주의해야 될 것은 현대기업만의 전용 라이선스를 갖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용도와 소장용으로 활용하는 게 좋을 것이며 개인이나 단체 등 해당 글씨체를 2차 배포하거나 일부를 의도적으로 변형해서 이득을 취하려는 행위는 법적인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돼요.

 

해당 폰트와 관련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남겨드린 링크의 내용을 참조하면 될 것입니다.

 

https://bit.ly/3mRWyqS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