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국민은행 입출금 알림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요.

 

 

 

 

KB국민은행의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계산 및 결제를 했을 때 실시간으로 얼마가 인출됐는지 자세한 내역을 보고 싶을 수 있습니다.

 

물론 모바일에서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하여 확인할 수도 있겠지만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야 되는 번거로움 때문에 불편했던 분들이 계실 텐데 이럴 땐 KB스타일림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하게 입출금 통지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하고 입출금현황 파악 및 분석으로 자산 관리도 가능하여 좋을 거예요.

 

이 앱을 사용하면 모바일로 쉽게 입출금 내역을 파악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원하는 알림만 받는 맞춤형 알림 서비스도 설정할 수 있으니 편리할 것이며 타사 금융 서비스 같은 경우 유료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지만 지금 알려드리는 이 앱은 무료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할 것입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국민 계좌를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 이런 앱이 있는 걸 몰랐던 분들을 위해 앱 설치 및 이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관심 있는 분들은 동일하게 따라해 보면 될 거예요.

 


 

우선 핸드폰 바탕 화면을 보면 기본적으로 스토어 앱이 마련되어 있을 테니 실행한 다음 검색창에 'KB스타알림'을 입력 후 찾아보면 검색 결과로 해당 앱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저 같은 경우 이미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처음 이용할 분들은 [설치]를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정상으로 완료되면 [열기]를 눌러 어플을 실행하시면 되고 국민은행 입출금 알림 서비스 이용을 위해 [시작하기]를 누른 다음 허용을 해주면 본인 확인 정보 입력 후 인증 과정을 진행해 주시고요.

 

 

 

 

마지막 단계로는 간편 비밀번호 숫자 6자리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게 설정하면 됩니다.(지문이나 패턴으로 등록하는 것도 가능할 것임)

 

 

 

 

정상 처리되면 기본 화면에서 입출금 알림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좌측 밑 [입출금] 메뉴를 누르면 좀 더 상세한 내역을 확인하실 수가 있을 거예요.

 

 

 

 

또한 우측 상단 3단 선의 더보기 메뉴를 누르면 입출금, 금융정보, 투자정보, 보안정보, My알림설정을 본인의 편의에 따라 세팅할 수 있을 것이며 이 밖에도 로그인 설정, 방해금지 설정, 환경설정의 세부적인 옵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확인하기 위해서 등록한 계좌로 천원만 입금을 진행해 봤더니 알림 소리가 들리면서 팝업 형식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내역이 나오는 걸 볼 수가 있었으며 무엇보다 이런 기능을 무료로 이용 가능한 점을 생각하면 무척 만족스러웠어요.

 

이렇게 쉽게 국민은행 입출금 알림 서비스인 KB스타알림 앱을 설치할 수 있고 간편하게 잔액 확인도 가능하니 필요한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되겠고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든 모든 국민 계좌의 금융 알림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유용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