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보제공 일생팁입니다. 이번 시간은 갤럭시 단축번호 설정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성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 텐데요.

 

Galaxy는 삼성에서 출시한 시리즈 스마트폰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실 텐데 아이폰이나 다른 기종의 핸드폰을 사용하다 갈아탔거나 오랜만에 특별히 단축번호를 만들려고 했지만 어떻게 하면 되는 건지 기억나지 않아서 헤맬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단축번호는 만드는 이유는 개인마다 약간 다를 수 있지만 보통 가족이나 애인, 친한 친구, 자주 연락하는 지인들의 번호를 등록하기 위해서 이용하고 계실 텐데 필요에 따라 수정을 하거나 추가로 등록을 해야 될 분들이 있을 테니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하여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사용하고 있는 기종에 따라 약간씩 과정이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경로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며 따로 앱 위치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기본적으로 화면을 켠 다음 좌측 하단 쪽에 전화 앱이 있는 걸 볼 수 있으니 터치해서 이동합니다.

 

 

 

 

바뀐 화면에서 밑을 보면 [연락처]가 있을 테니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 점 3개 표시를 누르세요.

 

그러면 갤럭시 단축번호 설정이 가능한 메뉴를 찾을 수 있으니 선택하여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확인을 해보니까 저 같은 경우 현재 엄마, 아빠, 동생 순으로 1, 2, 3번이 등록되어 있는 상태였는데 추가로 단축번호를 지정하기 위해서 번호 목록을 눌러 4번을 선택했고 다음으로 이름 또는 번호 입력을 하면 될 테니 지정하고 싶은 대상의 당시 저장한 이름이나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될 거예요.

 

 

 

 

또 다른 방법은 이름이나 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옆에 사람 아이콘을 눌러 전화번호부에 저장되어 있는 리스트 중에 선택하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728x90

 

직접 입력했을 땐 사용 중인 핸드폰에 그 사람의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을 경우 목록으로 나오게 될 테니 선택을 하시면 될 것이며 이렇게 해서 쉽고 간단한 설정 과정을 완료할 수 있을 거예요.

 

 

 

 

만약 실수로 잘못 지정했을 땐 옆에 빼기 표시를 눌러 목록에서 바로 없애버릴 수 있고 편집이나 수정은 어려우니 잘못 지정한 부분이 있다면 아예 지웠다가 다시 재입력 후 설정하면 될 것입니다.

 

 

 

 

이제 테스트해 보기 위해 전화 앱을 누른 상태에서 좌측 밑에 [키패드]를 누르고 단축번호로 지정한 번호를 길게 터치하면 쉽게 연결되어 통화 시도를 할 수 있을 것이며, 이렇게 세팅하면 나중에 또 전화할 일이 있을 때 일일이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 편할 거예요.

 

이상으로 갤럭시 단축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린 정보성 포스팅을 마치겠으며, 피처폰 또는 구 버전의 삼성 안드로이드폰에서 설정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에 링크로 남겨드린 설명을 참고하면 될 거라 생각합니다.

 

https://bit.ly/3iXHy8F

 

언제나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아무쪼록 이 내용을 보신 후 도움이 됐다면 공감 하트(♥) 또는 SNS 및 다른 채널에 공유하거나 퍼가셔도 되지만 아무런 허락 없이 글을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행위는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보답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728x90